홍차는 양치질하고 나서 마시면 좋다

홍차는 양치질하고 나서 마시면 좋다


홍차는 양치질하고 나서 마시면 좋다



이번에는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홍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뜨거운 물에 홍차 잎을 넣은 후 30분 이상 지난 후에 홍차와 물을 분리하여 추출된 폴리페놀 성분을 뜨거운 물에 5분 정도 담궈 놓아라.



그리고 물을 끓여서 홍차와 물을 분리하여 폴리페놀 성분을 5분 정도 담궈 놓아라.
2. 체내의 해로운 독소와 나쁜 균을 죽이는 것도 체내를 건강하게 하는데에 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체내에서 나쁜 균들을 죽이기 위해서는 물에 홍차를 넣어 추출한 후에 홍차물을 음용하고 남은 찻잎을 우려서 보관했다가 녹차와 물 끓여준 물을 같은 방법으로 우려서 음용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 우유를 첨가해서 따뜻하게 만들어줘도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3. 탈취효과 홍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있다.


카테킨은 각종 식물성 향료 식물성 색소 그리고 약용성분으로 많이 사용되며 박테리아가 성장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어 인체를 건강하게 하는 항생제로 쓰인다.


인체에 이로운 홍차의 탈취효과를 기대한다면 냉장고 속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4. 항산화작용 홍차는 레몬의 약 2배 정도의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다.
녹차에도 카테킨이 함유되있는데 같은 폴리페놀성분이다.

홍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몸에서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 외에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

6. 혈관을 확장시켜줌 홍차의 카페인 성분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는 현상이 있다.


홍차의 카페인 성분은 위산 분비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어 위액 과다분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홍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위액 과다분비로 인한 위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8 충치예방 홍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다



8. 충치예방 홍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다.


홍차를 마실때에 차를 우리면서 설탕을 넣는 분들이 있는데 이것은 홍차의 폴리페놀 성분 자체가 우리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설탕이나 꿀과 같은 당분을 첨가해야만 홍차속의 폴리페놀 성분이 손상되지 않는다.
9. 체질개선 홍차의 카페인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지방질을 분해하고 배출시키는 역활을 한다.

10. 충치예방 홍차의 타닌 성분은 치아표면에 달라붙어 세균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홍차는 양치질하고 나서 마시면 좋다.



11. 숙취해소 홍차 중의 폴리페놀 성분인 카페인과 데아닌이라는 성분이 간에서 알콜의 분해를 촉진하고, 알콜성분 중 아세트 알데히드 성분을 분해시키는 역활을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차를 마실 때에는 홍차를 마시는 습관이 많이 퍼져있다.

하지만 홍차와 커피의 효과는 분명히 다르다.
홍차를 마실 때 나타나는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커피를 타는 것이 좋은데,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안에는 폴리페놀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홍차의 효능을 감소시킨다.




 카페인은 커피에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다



카페인은 커피에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다.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다.


하지만 차의 폴리페놀성분은 카페인이 없어 늦은 저녁에 차를 마시더라도 부작용이 없다.

차에는 테아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카페인과 결합해 카페인의 생리 활성 작용을 억제하는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만큼이나 많이 마시더라도 카페인의 활성작용을 줄여준다.
홍차의 폴리페놀 이외의 효능은 카페인과 중복되기 때문에 많이 마실 경우에는 그에 상응하는 효능이 있다.

차를 마시면 체내의 철분이 줄여지는 효과가 있다.
홍차는 소화에도 효능이 있다.

홍차가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했을 경우에는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실제로 홍차를 꾸준히 복용한 사람들은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지방흡수율이 낮다고 한다.





 특히 홍차에 함유되어 있는 데아닌성분은 우리몸의 지방연소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홍차에 함유되어 있는 데아닌성분은 우리몸의 지방연소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체내에 흡수된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운동이 필요한데, 운동 전에 홍차를 마시게 되면 공복감을 없애주고 식사량을 줄여준다.
★ 홍차다이어트 방법 1. 물 대신에 홍차를 많이 마시는 방법으로 물을 많이 마시면 신체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노폐물을 제거하고 변비예방에도 좋다.

2. 식사시에 티스푼으로 두 숟가락의 양이 되면 되는데, 컵에 찻잎이 1~2g이면 된다.
3.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점심과 저녁에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식후에 티타임을 갖는다.

4. 물 대신에 홍차를 많이 마시는 방법으로 물을 많이 마시면 신체에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며, 노폐물을 제거하고 변비예방에도 좋다.
컵에 찻잎이 1~2g이면 된다.

★ 홍차 다이어트시 주의점 홍차다이어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식사중이나 목욕후에는 홍차를 마시지 않는 것이다.
그렇게 해야만 홍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