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이너 출신이 알려주는 제대로 된 승모근 키우는 법
많은 분들이 승모근이라는 부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승모근이라는 부위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데요.
평소에 자세가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더더욱 승모근이 발달하게 됩니다.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아 보이고, 목이 짧아 보이면 얼굴이 크게 보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승모근은 꼭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운동법을 통해서 승모근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내용을 준비해 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들은 트레이너 출신 전문가가 알려주는 내용인데요.
한 번 보고, 두 번 보고, 세 번 보아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으니 한 번 보시고, 두 번 보시고, 세 번 보세요.
그럼 본격적으로 운동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숄더 프레스 (바벨 숄더 프레스) 첫 번째로 보여드릴 운동법은 바벨 숄더 프레스입니다.

어깨 위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대표적인 어깨운동인데요.
덤벨을 이용하는 가슴운동과 비교를 하자면, 숄더 프레스는 가슴운동보다 운동 부위가 더 넓습니다.
덤벨을 이용한 동일한 동작을 하더라도 덤벨을 잡는 위치, 동작을 취하는 각도, 그리고 팔의 각도에 따라서 운동 효과는 크게 달라집니다.
근육의 크기를 키우기 위한 목적보다는 어깨 근육의 전체적인 균형에 중점을 맞춘 운동입니다.
바벨 숄더 프레스와 비교를 하자면, 바벨 숄더 프레스는 어깨 관절에 대한 부담 없이 운동을 할 수 있고, 바벨의 무게 때문에 안정적으로 동작을 취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운동법입니다.
또한, 상체 전반적인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어 보디빌딩이나 운동 선수들도 많이 하는 운동입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승모근의 발달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충분한 자극을 가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덤벨 킥백 두 번째로 보여드릴 운동법은 덤벨 킥백입니다.
이 운동 역시 전에 보여드린 숄더 프레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동작을 취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르다면 숄더 프레스와는 다르게 덤벨을 이용해서 운동을 한다는 것과 다리를 완전히 펴지 않고 덤벨의 반동으로 운동을 한다는 것이 다릅니다.
덤벨을 이용한 동작을 설명해드리면 첫 번째 사진을 보면 팔꿈치를 등 뒤쪽에 고정을 해서 덤벨을 뒤로 쭉 당겼다가 반동으로 빠르게 내립니다.

이때 팔꿈치는 끝까지 움직이지 마시고 처음에는 살짝 굽혀주는 게 힘을 모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 사진은 덤벨을 내리면서 동작을 수행하는데 이때에는 무릎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반동으로 동작을 수행하게 되면 운동 효과를 크게 가져올 수 없습니다.
두 가지 운동을 비교를 하자면, 운동을 수행할 때 덤벨의 손잡이 위치는 동일합니다.
다만 동작을 수행하는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동작을 수행하더라도 운동 효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수행할 때 유의할 점은 자세가 무너지지 않게 신경 써야 하며, 허리가 굽거나 골반이 틀어져서 운동 수행 시 무리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케이블 프레스다운 세 번째 보여드릴 운동법은 케이블 프레스다운입니다.
케이블 프레스다운은 케이블을 이용하는 운동 중에 가슴운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이용해서 운동하기 때문에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운동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운동을 하는 사람에 따라 동작의 수행 각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슴운동에 대해 좀 더 전문적이고 자세하게 알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운동법을 살펴보면 양 발은 어깨 넓이로 벌려줍니다.
케이블을 고정한 다리는 무릎이 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 동작을 수행할 때에는 양팔을 위로 뻗으면서 케이블을 당겨야 합니다.
팔을 당기는 각도는 팔꿈치가 90도 정도 되는 것이 좋습니다.
팔의 위치는 가슴의 중앙에 올 수 있도록 하고, 운동 수행 시 주의할 점은 동작 수행 시 팔꿈치가 접히거나 벌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팔꿈치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4. 케이블 래터럴 레이즈 네 번째 운동법은 케이블 래터럴 레이즈입니다.
이 동작도 기본적으로 숄더 프레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운동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케이블을 이용하는 것만 다르고 숄더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등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법이라는 것만 다를 뿐입니다.
케이블 래터럴 레이즈는 팔을 접고 펼 때에는 래터럴 레이즈의 특성상 운동 수행 시 많은 힘이 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팔을 펴준 상태에서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들과 다르게 어깨가 넓은 편으로 대부분 여성의 경우에는 팔을 뻗을 때에는 크게 힘이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동 수행 시에는 남성들처럼 큰 힘이 들기 때문에 팔꿈치를 살짝 내리면서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스미스머신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운동법은 스미스머신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입니다.
이 운동 역시 숄더 프레스와 마찬가지로 어깨 상부를 발달시킬 수 있는 운동법입니다.

하지만, 운동 방법이 다르고, 운동을 수행할 때에 주의할 점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운동을 한다고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동법을 살펴보면 위 사진은 스미스머신을 이용한 운동입니다.
자세를 설명해드리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팔꿈치를 구부린 상태에서 머리 위로 들어주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때 팔꿈치는 되도록 구부리는 것이 아니라 살짝 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팔꿈치를 펴고 동작을 수행하기 때문에 어깨 관절에 부담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 사진은 덤벨을 이용해서 운동을 하는 사진입니다.
덤벨을 드는 동작은 동작 수행 시 팔꿈치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덤벨을 잡은 손이 너무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덤벨을 잡은 손은 머리 위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다양한 운동을 통해서 승모근을 어떻게하면 발달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승모근을 발달시키는 것을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승모근 발달하는 것이 어렵지 않고 굉장히 쉽습니다.
반응형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게조절 덤벨 (0) | 2022.04.05 |
---|---|
걷기운동의 효과 좋은점 놀라운 효능 (0) | 2022.04.05 |
걷기 운동으로 얻어지는 효과 (0) | 2022.04.05 |
승모근 운동법 (0) | 2022.04.05 |
헬스 전문가가 알려주는 근육 제대로 키우는 법 (0) | 2022.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