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승모근 만드는 운동 방법

예쁜 승모근 만드는 운동 방법


예쁜 승모근 만드는 운동 방법



우리의 예쁜 승모근은 척추의 회전을 예방하고, 목이나 어깨 통증을 막아주기 때문에 우리의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죠 그렇다면 예쁜 승모근은 어떻게 생기는지, 또 승모근이 발달하지 않는 것은 어떤 원인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어깨 근육인 승모근은 견갑골 바로 위부터 시작해 목 뒷덜미를 거쳐 머리 뒤쪽의 양쪽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근육은 우리 몸의 균형적인 움직임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운동을 진행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위이기도 해요.
승모근은 어깨 아래 가장 크게 자리하는 근육 중 하나입니다.

팔의 움직임과 견갑골과 견갑골 사이의 안정화 역할을 하며, 어깨뼈의 움직임을 안정화시키고 팔의 움직임을 보조하기도 합니다.
어깨의 움직임을 보조하고 안정화 시켜주는 승모근이 제대로 발달되어야 우리 몸의 움직임이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승모근이 중요한지, 또 승모근이 발달하지 않으면 어떤 몸의 이상이 생길 수 있을까요?
승모근은 어깨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근육의 일부입니다.

승모근은 척추와 견갑골 사이의 안정화 역할을 하지요.
이 근육이 없을 때, 즉 승모근이 제대로 발달되지 않았을 때 목과 어깨 부근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과 어깨 부근의 불편함은 주로 굽은 어깨로부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목을 뒤로 젖힐 때 목의 앞쪽 부분인 승모근이 수축되면서 머리가 들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승모근은 우리 몸의 좌우의 균형도 지켜주는 근육입니다.

양쪽의 팔을 들을 때, 한쪽의 승모근이 힘을 쓰게 되면, 한쪽의 어깨가 올라가게 되고 척추는 불균형적으로 틀어지게 됩니다.
승모근이 발달되지 않은 분들은 이 부분을 꼭 기억하세요!

척추의 불균형적 움직임으로 인한 불편함이 생기게 되고, 그 불편함은 결국 우리의 몸을 계속 불균형적으로 만들게 된답니다.
우리의 몸은 좌우의 균형이 맞아야 움직임이 원활해집니다.

우리의 몸 전체는 좌우가 조금씩 비대칭으로 위치해 있답니다.
이 한쪽의 움직임이 불편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 대표적인 것은 척추측만증이에요.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휘면서 몸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게 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척추가 옆으로 휘었기 때문에 신체에 가해지는 압력이 커지게 되고, 한쪽으로 무게가 집중되면서 균형이 맞지 않는 상태가 된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증상인 거북목은 목이 점점 앞으로 나가게 되는 증상입니다.

거북목의 경우, 고개가 점점 숙여지고 어깨와 등, 목이 앞으로 빠져나오게 되며, 어깨에는 힘이 들어가고 목이 앞으로 빠지게 됩니다.
거북목도 대표적인 승모근의 발달 부족 증상입니다.

이 현상들 역시 우리의 몸의 불균형적 움직임을 만들게 되죠.
그리고 승모근은 견갑골과 흉추의 움직임을 보조하고, 승모근의 발달은 우리 몸에서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예쁜 승모근을 만들기 위한 운동법을 알아볼게요!




 1. 견갑골 운동 첫 번째 운동인 견갑골 운동은 척추의 움직임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입니다.



1. 견갑골 운동 첫 번째 운동인 견갑골 운동은 척추의 움직임에 초점이 맞춰진 운동입니다.


견갑골의 움직임에 의해 척추의 움직임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척추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 운동이 중요합니다.
견갑골의 움직임을 통해 목이 길어지고, 흉부에 안정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동작을 하시게 되면 어깨가 넓어지면서 남성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견갑골의 움직임을 느끼실 수 있어야 하며, 동작이 진행되면서 견갑골의 움직임이 아닌 쇄골의 움직임에 집중해주세요.

견갑골의 움직임과 쇄골의 움직임을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견갑골의 움직임이 쇄골의 움직임으로 이어져 어깨가 넓어지는 정도로 진행됩니다.

이 견갑골 운동을 통해, 목과 어깨의 통증이 줄어드시고, 체형 교정에도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흉추 운동 두 번째 운동인 흉추 운동은 어깨의 움직임을 보조하고, 목이나 등에 통증이 생기지 않게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2. 흉추 운동 두 번째 운동인 흉추 운동은 어깨의 움직임을 보조하고, 목이나 등에 통증이 생기지 않게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견갑골의 움직임과 흉추 운동은 승모근 발달에 아주 중요한 운동 중 하나입니다.
흉추의 움직임에 의해 움직이는 승모근은 경추와 흉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목에서부터 시작해 어깨, 등, 팔로 이어진다는 것을 기억하고 운동해 주시면 좋습니다.

흉추 운동은 경추 1번과 2번 사이를 자극해 등 쪽에 통증을 느끼고 계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통증이 있는 부분을 자극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통증을 느끼지 않고 예쁜 승모근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이 운동을 집중해서 진행해 주시면 좋습니다.




 3. 흉추 운동 세 번째 운동인 흉추 운동은 척추의 불안정과 굽음 증상을 예방하는 운동입니다.



3. 흉추 운동 세 번째 운동인 흉추 운동은 척추의 불안정과 굽음 증상을 예방하는 운동입니다.


우리의 몸은 척추가 하나의 뼈가 아닌, 여러 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척추가 하나의 뼈로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 몸은 좌우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척추를 둘러싼 근육들로 균형을 맞추기 위해 척추를 한 방향으로 비틀어주게 됩니다.

흉추 운동은 이러한 척추의 비틀림을 막아주는 운동입니다.
흉추 운동은 등에 있는 큰 근육을 발달시켜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운동하실 때에는 척추를 중심으로 몸을 움직이신다고 생각하시고 진행해 주세요.
척추를 중심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우리의 몸은 좌우 불균형적 운동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몸에 있는 근육들이 모두 다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몸은 자연스럽게 불균형이 만들어지게 된답니다.
4. 복부 운동 마지막 운동인 복부 운동은 복부 부분을 자극해 주어 복부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고, 복부 근육이 만들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들이 잘 발달되어야, 우리가 움직일 때 몸의 균형적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고, 또 우리가 운동을 진행할 때 보다 효율적인 동작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복부운동은 척추 주위에 있는 큰 근육을 만들어 복부 부분에 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을 만들어 체형을 교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