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미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가자미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가자미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 가자미는 살이 찔까?
가자미의 살은?



가자미와 가자미의 차이는 비늘 크기지만 가자미는 비늘이 없는 생선입니다.
즉, 가자미는 비늘이 없음에 따라 살이 찌지 않습니다.

생선 중에서도 살이 찌는 생선은 비늘이 작은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같은 종류는 살이 찌지 않고 담백합니다.
▶ 가자미의 효능?

4. 다이어트 다이어트 식품으로 지방질 함량이 낮고, 열량이 낮고,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100g중 100g으로 풍부합니다.
5. 피로회복 가자미에는 비타민 B1, B2가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데, 비타민B는 수용성이라 흡수가 잘되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 피부미용 가자미 껍질에 비타민B2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가 건조한 사람이 꾸준히 먹으면 피부가 매우 촉촉해집니다.

7. 노화방지 가자미에는 나이아신 성분이 100g당 1.59mg으로 풍부합니다.
이 나이아신 성분은 노화를 막아주는 성분입니다.



9. 피부미용 가자미에는 레티놀이 100g당 1.6mg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의 효능을 발휘합니다.


가자미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선으로 전.튀김, 회, 탕, 조림 등의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 신선한 가자미는 살이 야들야들하면서 담백합니다.


3. 간 기능 향상 단백질 성분인 글루타민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작용을 돕고, 간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6. 눈 건강 가자미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9. 피부미용 가자미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부드럽고 깨끗하게 해 줍니다.

10. 빈혈예방 가자미에는 철분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요리로 먹거나 또는 잘 말려 가공식품으로 먹습니다.

▶ 가자미와 도미 도미는 우리나라에서 회로 먹거나 매운탕으로 많이 이용하는 생선으로, 다른 생선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도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비만인 사람에게 좋은 생선입니다



도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비만인 사람에게 좋은 생선입니다.


또한 도미의 내장에는 비타민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하여, 뇌 발달에 좋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도루묵 효능은?
도루묵이라는 이름은 조선시대 선조 임금님이 피난길에 맛있게 먹은 것이 생각나서 다시 맛을 보니, 너무 맛이 좋아 이름을 물어보고 '묵'이라고 하라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도루묵은 살이 연하고 알이 많아 맛이 담백하며, 도루묵의 이름 유래 그대로 별미입니다.
도루묵의 영양성분은?

도루묵의 단백질 함량은 100g 당 1.3g으로 많이 먹으면, 비만을 초래할 수도 있지만, 단백질은 고단백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많아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도루묵의 칼슘함량은 100g당 126mg으로 매우 높고, 철분함량도 100g당 2.6mg으로 풍부합니다.

▶ 가자미와 두부와 궁합이 좋은 음식은?
가자미와 두부는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 가자미에 부족한 칼슘성분을 두부가 보충해주어, 가자미와 두부는 함께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타민B2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성분으로, 부족하면 대사량이 떨어져 몸의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두통이나 메스꺼움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가자미는 다른 생선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가자미에 많은 비타민B1은 콩류와 같은 발효식품에 풍부합니다.



 따라서 가자미와 콩을 함께 먹을 때에는 발효식품인 콩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가자미와 콩을 함께 먹을 때에는 발효식품인 콩을 넣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자미와 같은 생선을 먹을 때에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이 많은 계란노른자 및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은 우유 등을 함께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자미와 복숭아를 함께 섭취하면 탈이 날 수 있습니다.

가자미와 복숭아에는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각의 성분이 소화를 방해하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자미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따라서,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가자미를 직접 먹는 것보다는, 조리해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가자미와 게살은 궁합이 좋은 음식이라는데, 이유는?

게살과 가자미는 맛도 부드럽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하지만, 게살은 단백질과 지방은 적고, 열량은 높습니다.

반면에, 가자미에는 단백질과 지방은 많지만, 고열량은 아니어서, 비만을 걱정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무와 가자미를 같이 먹으면, 무의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가자미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 주는 좋은 궁합입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