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에서 난리난 파파야의 충격적인 효능
오늘은 최근 해외에서 난리난 파파야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파야는 우리나라는 물론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과일입니다.
흔히 동남아 여행을 갔을 때 쉽게 볼 수 있으며 익을수록 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남아에만 판매될 줄 알았던 파파야가 최근 국내에서도 팔리고 있으며 '슈퍼푸드'로 소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파파야는 맛이 달콤하며 아삭아삭하고 새콤하며 약간은 독특한 향이 있는 과일입니다.
파파야는 주로 열대지방에서 재배되어 오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재배가 많이 되어 왔습니다.
현재는 전세계적으로도 재배가 많이 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파파야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 파파야의 효능 파파야는 비타민C, 칼륨, 섬유질, 단백질, 단백질 등을 대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파파야의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또한 파파야의 많은 섬유질은 변비개선에 도움이되며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파파야의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 예방을 해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됩니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파파야에는 고기를 먹고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파파야 샐러드를 먹으면 소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파파야는 몸에 있는 열을 낮춰주고 갈증을 해소해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파파야는 소화를 돕고 피부에도 좋아 위장을 보호하고 변비를 예방하고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칼슘이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으며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그러나 파파야는 성질이 차갑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파파야는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A와 C, 베타카로틴, 엽산, 칼륨, 섬유질 등이 풍부합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비타민C는 사과의 20배가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파파야의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며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 파파야 섭취시 주의할 점 파파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 또한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위액을 역류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궤양 환자의 경우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파파야의 씨앗 또한 지방질이 많아 열량이 높은 편이며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할 경우 살이 찔 수 있고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파야의 씨앗을 말린 파파인은 치아에 달라붙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치아 미백을 하려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파파야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차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과육이 부드러운 중질을 이용하여 섭취하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파파야는 과육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이 좋으며, 파파야를 섭취할 때에는 파파인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으므로 같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대 과일인 만큼 실온에 보관할 경우 금방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파파야를 섭취할 때에는 신선한 상태로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파파야는 우리나라에서 접하기 쉬운 과일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 국내에서도 파파야를 접하기 쉬워졌습니다.
국내 한 온라인 마켓에서는 최근 파파야를 판매하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열대과일 파파야'라는 문구를 게재하여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열대과일 파파야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없으며 다이어트에는 오히려 독이라고 합니다.
열대지방에서는 파파야를 주로 요리용으로 사용하고 과일주스나 샐러드, 디저트에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파파야는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주스나 푸딩,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의 재료로 사용되지만 동남아에서는 음식이 아닌 약으로 활용되며 주로 환, 가루, 차 등으로 섭취한다고 합니다.
파파야는 열 대과일이기 때문에 뜨거운 열을 오래 섭취하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어 열을 식혀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파파야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열이 많은 분들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 파파야를 이용한 과일주스 만들기 1. 파파야를 준비해 껍질을 벗겨내어 믹서기에 갈아준다.
2. 바나나 1개를 준비해 껍질을 벗겨내어 바나나를 믹서에 갈아준다.
3. 파파야 과일주스를 과일컵에 붓는다.
■ 파파야의 부작용 파파야의 뿌리에는 수산칼슘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결석이 있으신 분은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신장이 안 좋은 분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야는 위액을 역류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위궤양 환자의 경우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해 과다 섭취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는 금물입니다.
또한 열대 과일인 만큼 실온에 보관할 경우 금방 물러질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섭취할 때에는 과일주스나 푸딩,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차가운 음식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열을 식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열이 많은 분들의 경우에는 과다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파야 씨앗에는 지방질이 많아 열량이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비만의 우려가 있고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를 생으로 먹을 경우 치아에 달라붙을 수 있기 때문에 치아 미백을 하려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파파야는 과즙이 풍부하고 단맛과 새콤한 맛이 잘 어우려져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데, 국내에서는 주로 주스로 가공하여 판매되고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비타민A, C, 칼륨, 단백질, 단백질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비타민C가 많아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슘, 인, 칼륨 등 미네랄도 풍부해서 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의학에서 유명한 날치의 효능 (0) | 2022.05.18 |
---|---|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감자의 효능 (0) | 2022.05.18 |
사람들이 잘 몰랐던 탕국의 충격적인 효능 (0) | 2022.05.18 |
외국 학계에서 말하는 물냉면의 하루 섭취량 (0) | 2022.05.18 |
영양사 출신이 알려주는 도가니탕의 놀라운 효능 (0) | 2022.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