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마시면 감기가 예방되고,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이랍니다

유자차 마시면 감기가 예방되고,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이랍니다


유자차 마시면 감기가 예방되고,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이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유자차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자차 마시면 감기가 예방되고,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 이랍니다.



유자는 향기만 맡아도 맛이 있을 정도로 상큼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 유실수입니다.
1. 껍질 속에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놓는다.

2. 알맹이를 먹고 알맹이를 토하며 껍질을 헤치고 속을 꺼내 껍질을 골라내고, 3. 껍질이 벌어지기 전에 씨를 없애고 알맹이만 사용한다.
4. 껍질과 알맹이를 불에 구어서 먹는다.

5. 껍질과 알맹이 속을 먹은 껍질을 찧어 내고 국물을 조금씩 마신다.
6. 껍질을 벗겨내고 심을 제거하여 먹는다.



7. 유자청을 만들어 먹는다.
이 일곱 가지 방법을 보면 유자의 효능을 충분히 알 수 있는데요.

유자가 어떻게 그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지금부터 유자가 가진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자에는 비타민 C가 레몬의 3배 가량 많다고 합니다.


유자에 들어 있는 비타민 C는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자의 효능 1) 감기에 좋다.

겨울이면 감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유자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C 성분이 인체 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기능을 정상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자에 들어 있는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침감기 초기에 유자차를 드시면 기침이 완화될 뿐만 아니라 예방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자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아줌으로써 노화로 인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에는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구연산은 우리 몸에서 포도당과 고당체의 수치를 떨어뜨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는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며, 주근깨와 기미, 여드름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몸의 피부에는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세포가 노화되고, 비정상적인 분비물이 몸에 쌓이면 몸 안에서는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 유자 찌꺼기를 목욕할 때 욕조에 풀어 사용하면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럴 때 유자 찌꺼기를 목욕할 때 욕조에 풀어 사용하면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마시고 난 뒤의 두통과 속쓰림 등 숙취증상이 있는데요.


이 때 유자를 드시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기 전이나 음주 후에 유자차를 드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차의 효능이 좋지만, 유자의 차가운 성질로 인해 속이 냉한 분들은 설사를 유발하실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유자는 유기산의 함량이 많아 신맛이 강한데요.
유자의 효능 6) 중풍에 좋다.

유자에는 비타민C가 풍에 좋은 효능을 하기 때문에 중풍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될 때가 있는데요.

이유는 유기산 때문입니다.



 유자에는 유기산 및 리모넨 성분이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될 때 유자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유자에는 유기산 및 리모넨 성분이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 안될 때 유자차를 드시면 좋습니다.


유자의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풍부한 비타민B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헤스페리딘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이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혀주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며, 유자 속 비타민C는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자는 새콤, 달콤, 쌉싸름한 맛을 가지고 있어서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며 식욕을 돋워줍니다.

또한 유자는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에 비해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해주고,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자의 효능 11) 면역력을 높여준다.
유자에 풍부한 비타민C는 몸 안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면역기능을 정상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유자차를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변비가 있는 분들은 식사량이 적고, 음식을 빨리 먹으려고 하기 때문에 장에 가스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유자는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변비에 좋습니다.
유자를 꾸준히 드시면 중풍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