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자는 100g당 34kcal의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야자는 100g당 34kcal의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야자는 100g당 34kcal의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1. 야자의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1)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이다.



야자는 100g당 34kcal의 낮은 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이다.


2) 야자는 칼로리가 낮은 반면에 풍부한 섬유질로 인하여 포만감을 주고, 소화를 느리게 한다.


그래서 빨리 먹으면 과섭취하게 되지만, 야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은 양을 섭취하여도 더 큰 포만감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야자는 물에 뜨는 성질이 있어서 야자의 껍질은 버리고 알맹이만 먹기도 한다.

5) 야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철분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6)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한 야자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7) 폴리페놀이 풍부한 야자는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8) 야자는 열량이 낮지만, 폴리페놀과 비타민 A,C,E,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을 뿐만 아니라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8) 야자는 열량이 낮지만, 폴리페놀과 비타민 A,C,E,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지방의 축적을 막을 뿐만 아니라 분해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9) 야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시 발생할 수 있는 변비예방에 도움이 된다.
13) 야자는 수분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2. 야자의 먹는 방법 1) 야자는 껍질을 벗겨서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시는게 좋다.
2) 야자는 야자의 씨앗을 먹는 방법도 있는데, 씨앗까지 먹어서는 안되지만, 야자가 씨앗을 품고 있는 씨방이 있는데, 씨방까지 갈아서 소주에 타서 마시면 좋은 향기와 맛을 얻을 수 있다.



3. 야자의 잎과 줄기 1) 야자의 잎은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해열제로도 사용된다.



 2) 야자의 잎은 말려서 차로 마시는데, 맛이 달고 쓴맛도 있다



2) 야자의 잎은 말려서 차로 마시는데, 맛이 달고 쓴맛도 있다.


3) 야자의 잎을 먹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에 부스럼이 났을때 잎을 찧어서 환부에 바르면 좋다.
야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자는 야자의 과실이 달콤하면서 즙이 많아 먹는 사람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아 오랫동안 마실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5. 야자의 과일 – 비타민 C가 다량으로 들어있다.



1)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은 감귤, 오렌지, 망고, 구아바, 키위, 파인애플 등 많이 있습니다.



 3) 야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



3) 야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


야자에는 아스코르빈산이라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C는 인체에 필요한 양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배출되므로 많이 먹어도 몸에 해롭지 않습니다.

아스코르빈산은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여드름 치유에 효과가 있고 또한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주름완화와 피부탄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코르빈산은 지용성 비타민이므로 기름에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야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다.



 야자의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자의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6. 야자의 씨앗 – 껍질을 벗겨서 생으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신다.
1) 야자의 씨앗은 생식으로 먹기도 하지만, 껍질을 벗겨서 생즙으로 내어 먹거나, 술에 담가먹기도 한다.

1) 야자의 잎과 줄기는 100g당 90~100mg의 비타민 C를 함유하는 과일이다.
– 과일류이기 때문에 비만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1) 야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 보관할 경우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