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앵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먼저 앵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먼저 앵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앵두는 앵도(櫻桃)라고도 부르는데, 이 이름은 꽃 모양이 앵두와 유사하다는 데서 유래한 것이다.
앵두는 예로부터 식용, 약용, 관상용으로 널리 이용되어 왔으며, 최근 기능성 물질과 관련하여 그 효능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앵두는 잎, 씨, 꽃, 덜 익은 열매 등 모두 우리 몸에 이로운 식품이자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다.
먼저 앵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우리 몸에서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체내에 유해한 찌꺼기나 노폐물이 체내에 쌓인다.
그런데 앵두를 먹으면 이러한 찌꺼기를 분해하여 우리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하여 체내에 쌓인 유해한 찌꺼기를 제거해 준다.

또한 앵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많이 먹으면 소화기능을 도와 준다.
앵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색을 맑게 해준다.



피부가 맑아지면, 피부 톤도 환해질 수 있다.
앵두를 먹으면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는 데, 이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에서 독소를 배출시킨다.
앵두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앵두를 먹으면 체내에 비타민A가 보충되어 피부가 촉촉해진다.


비타민A가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이다.


피부에서 멜라닌 색소가 만들어져 색소 침착으로 인한 주근깨나 기미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여 피부를 뽀얗게 만들어 준다.

앵두는 보기좋은 음식이자, 먹기도 좋고 몸에 좋은 열매이다.
앵두가 주렁주렁 열매를 맺는 가을에 앵두를 따면 과즙이 많아 새콤달콤한 앵두화채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앵두화채 재료: 앵두 300g, 설탕 50g, 물 1l 앵두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 완전히 물에 담가둔다.
앵두는 깨끗하게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씨를 빼낸다.

앵두를 물기가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서 준비해 둔다.


앵두는 설탕과 물을 1: 1 비율로 넣어 끓인 후 식혀서 앵두에 부어준다.

식힌 후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다.
앵두화채는 차갑게 먹어야 제맛이다.




 앵두를 물에 씻은 후 설탕에 버무려 두면, 맛있는 앵두청이 된다



앵두를 물에 씻은 후 설탕에 버무려 두면, 맛있는 앵두청이 된다.


앵두로는 앵두차, 앵두주, 앵두정과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앵두주는 말린 앵두에 소주를 부어 만든다.



앵두는 열매뿐만 아니라 잎, 줄기, 뿌리까지 모두 효능이 있는 식품이므로, 몸에 좋은 열매이자 기능성 열매인 앵두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다.
앵두를 꾸준히 먹으면 얼굴의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앵두에는 또한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비타민A가 들어 있어서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앵두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완전히 말린 다음, 앵두를 통째로 씨를 빼서 설탕에 버무려서 용기에 넣어두면 앵두청이 된다.
앵두청은 맛이 좋아서 각종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다.

소주는 앵두의 알싸한 맛이 사라지면서, 달콤한 맛이 더욱 강해져서 먹기에 좋다.
또한 앵두에는 비타민B1, B2가 많다.



피부에 좋은 앵두는 팩으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다.
앵두팩은 앵두를 씻어 물기를 완전히 말린 후, 앵두와 밀가루를 1: 1 비율로 혼합하여 만든다.

앵두를 강판에 갈아서 만든 앵두즙을 약간의 밀가루와 꿀, 그리고 달걀 노른자를 넣어 얼굴에 바르고, 랩을 씌워 30분 정도 둔다.



 앵두팩이 다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준다



앵두팩이 다 마르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준다.


앵두의 효능 및 레시피 - 피로회복 앵두에는 구연산을 비롯하여 사과산, 주석산, 호박산, 타흐틀액, 수지 등이 들어 있어, 앵두를 먹으면 피로가 회복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체내에 축적된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준다.
- 눈 건강 앵두는 비타민A, 비타민C, 칼슘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다.

- 다이어트 앵두는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성질이 있어,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가 있다.
특히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서,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앵두로 다이어트를 하면 식욕이 억제되기 때문에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좋다.

- 치질과 폐농양에 효과 앵두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성분이 들어 있어, 치질의 원인이 되는 변비에 효과가 있다.
앵두는 소염작용이 뛰어나, 폐농양에 좋은 효과가 있다.

- 피부미용 앵두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다.
앵두의 부작용 앵두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인데, 몸이 차가운 소음인 체질의 사람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소화불량이 될 수 있다.

앵두는 너무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라 몸이 차가운 체질이나 위장이 약하고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주의하는게 좋다.
- 앵두로 먹는 방법 앵두는 붉은 색으로 익는 것과 물기가 적은 녹색으로 익는 것이 있다.

붉은 앵두는 완숙된 상태의 과실이므로, 직접 먹거나 잼처럼 만들어 먹거나 말려서 건과나 과자류를 만들어 먹는데 좋다.
또 다른 방법은 앵두를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설탕과 버무려서 용기에 밀폐해 두었다가, 먹을 때 스넥이나 주먹밥 모양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만드는 방법은 작은 용기에 넣어 버무려 두고, 먹을 때는 과일과 설탕을 각각 1: 0.8: 1로 섞어서 앵두와 버무려 두고, 스넥 모양으로 만들어 과자와 함께 먹으면, 좋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