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전문가들이 극찬하는 꽁치의 신비한 효능
1. 빈혈 예방 꽁치는 단백질이 약 20%로 매우 높고, 특히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2. 두뇌 발달 촉진 꽁치에는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꽁치요리법 꽁치무조림 재료 꽁치 2마리, 무 3cm 두께 1토막, 대파 14대, 물 12컵, 청주 1큰술, 소금 약간,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물 4~5큰술, 참기름 약간, 물엿 2큰술, 후추 약간 만드는 법 1. 꽁치는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씻은 후 물기를 뺀 다음 토막을 내어 2등분한다.
2. 무는 두께 4cm로 자르고 씻어 반을 갈라 2cm두께로 잘라 준다.
3. 대파를 어슷하게 썰고 무를 냄비에 깔고 꽁치를 올린다.
4. 분량의 물과 청주, 소금, 설탕, 다진 마늘을 넣고 팔팔 끓인다.
5. 무 위에 물엿을 제외한 고추장, 고춧가루, 청주, 다진 생강, 물을 넣고 무를 반 정도 익도록 조린다.
6. 꽁치와 대파를 무 위에 올리고 국물을 붓고 끓이다가 국물이 13정도가 되면 다진 마늘과 물엿, 어슷 썬 홍고추와 풋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조린다.
꽁치고추장구이 재료 꽁치 4마리, 꽈리고추 10개, 소금, 후추, 고추장 양념장(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13작은술, 물엿 1큰술, 물 3큰술, 청주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작은술,후추약간) 만드는 법 1. 꽁치는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한 후 깨끗이 씻어 3~4토막으로 자른다.
2. 꽈리고추는 꼭지를 제거한 다음 씻어 물기를 빼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 잠시 둔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고추장 양념장을 만든다.
4. 꽁치에 고추장 양념장을 골고루 바르고 간이 배이도록 잠시 둔다.
5. 다 구워지면 그릴이나 팬에 넣어 약 30분정도 굽는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물엿을 만들어 팬에 넣고 끓이다 물엿이 녹으면 꽁치, 고추장과 함께 그릇에 담아 낸다.
꽁치김치찌개 재료 꽁치 4마리, 붉은 김장김치 2잎, 양파 14개, 대파 1대, 풋고추 2개, 홍고추 1개,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소금, 후춧 가루 약간, 물 5컵 만드는 법 1. 꽁치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 손질한 후 3~4 토막으로 자른다.
2. 김치는 큰 볼에 담고 가위로 자른다.
3. 양파는 채썰고, 대파와 풋고추,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4. 냄비에 김치, 양파, 대파, 고춧가루를 제외한 분량의 물을 넣고 센 불에 끓인다.
팔팔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김치, 양파, 대파, 고추, 다진 마늘을 넣고 팔팔 끓인다.
5. 소금으로 간하고 후추를 뿌려 한소끔 더 끓여 낸다.
꽁치감자조림 재료 꽁치 2마리, 감자 2개, 양파 12개, 청피망 1개, 홍피망 12개, 꽈리고추 10개, 풋고추 2개, 대파 12대, 물 12컵, 다진 마늘 12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 생강 12작은술, 간장 2큰술, 청주 1큰술, 소금, 식용유 만드는 법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물과 함께 끓인다.
3.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감자를 삶아 반 정도 익으면 건져내어 물기가 빠지도록 체에 받쳐 놓는다.
4. 바닥이 넓은 냄비에 감자와 물을 넣고 끓이다가 다진 마늘,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5. 어느 정도 끓으면 꽁치와 피망을 넣고 조금 더 끓인다.
6. 간장, 청주, 소금으로 간을 하고 꽁치의 모양을 내어 숟가락으로 한입 크기로 잘라 담는다.
꽁치김치찌개 너무 맛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정말 맛있네요.
이렇게 맛있는데, 왜 우리집은 이맛이 안나는지.
꽁치무조림, 꽁치김치찌개,꽁치구이까지.
오늘 저녁엔 또 뭘 만들어 먹을까?
꽁치구이와 조림 요리모음 꽁치무조림에 이어서 꽁치김치찌개를 만들어 볼게요.
우선 꽁치김치찌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두가지 재료가 필요해요.
싱싱한 꽁치와 묵은 김치죠.
꽁치 김치찌개를 만들때에는요.
1. 싱싱한 꽁치를 준비하세요.
싱싱한 꽁치는 꼬리쪽에 칼집을 넣어 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살집이 더 많아지거든요.
싱싱한 꽁치를 사용해야 맛있습니다.
김치는 역시 묵은김치를 써야 제맛이죠?
묵은지는 꽁치와 함께 포장하면 맛있어요.
김치가 너무 묵어서 찌개가 묵었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묵은지는 찌개를 끓이면, 찌개 속의 마늘과 무에 녹아 들고, 국물에 녹아 듭니다.
묵은지는 양념을 씻어내고 물에 하루정도 담궜다가 찌개를 끓이면 맛있어요.
2. 국물맛을 내주는 두번째 재료는 바로, 묵은김치랍니다.
묵은지가 없으면, 찌개 맛이 약간 싱겁고, 닝닝할 수 있어요.
묵은김치를 꽁치와 함께 볶아 주면 맛있는 냄새가 나는데, 나중에 완성된 꽁치김치찌개에는 그 냄새가 솔솔 납니다.
3. 꽁치를 김치와 함께 달달 볶아 주세요~ 꽁치는 비린내가 나지 않게 잘 구워야 맛있어요.
그리고 김치와 함께 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물을 적당히 넣고, 꽁치를 넣어주세요.
김치와 꽁치는 다 볶아 졌습니다.
더이상 타지 않게 물을 조금만 넣어 주시구요.
4. 김치와 꽁치를 냄비에 넣고, 김치국물을 적당히 넣어 주세요.
김치와 꽁치가 어느정도 끓여 졌으면, 대파와 고추를 넣어서, 끓으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얼큰한 꽁치김치찌개와 함께 밥한그릇 뚝딱 입니다.
꽁치조림 재료 꽁치6마리, 꽈리고추10개, 생강1톨, 청양고추2개, 홍고추1개, 대파1뿌리, 물엿2큰술, 간장2큰술, 고춧가루2큰술, 다진마늘2큰술, 설탕2큰술, 소금, 후추약간, 통깨약간 만드는 법 1. 꽁치는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씻은 후, 3~4토막으로 자른다.
2. 생강은 얇게 편으로 썰어 준비하고, 홍고추, 청고추, 대파는 어슷썬다.
3. 체에 받쳐 생강을 제외한 양념장을 먼저 만든다.
5. 기름을 두른 냄비에 양념된 꽁치를 넣고 양념장을 바르듯이 볶는다.
7. 거의 다 조려지면, 꽈리고추를 넣어 잠시 더 졸인 후 물엿,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이렇게 요리를 하면, 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위는 100g당 47kcal에 저지방,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0) | 2023.01.21 |
---|---|
풍부한 비타민C가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는 완두콩 효능이 있습니다 (0) | 2023.01.21 |
치아씨드는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에 넣어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다 (0) | 2023.01.21 |
서리태는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0) | 2023.01.21 |
소고기는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좋은데요 (0) | 2023.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