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전문가가 칭찬하는 닭죽의 신비한 효능

영양 전문가가 칭찬하는 닭죽의 신비한 효능


영양 전문가가 칭찬하는 닭죽의 신비한 효능



우리의 몸이 따뜻하지 못하거나,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 가슴이 답답하고, 몸살이 나는 증세는 우리 몸이 따뜻하지 못하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몸이 아픈 사람이 찬 것을 마시면 쉽게 아픈 증상이 사라지는 이유도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런 증세를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닭죽을 계속 먹게 하면 체질이 따뜻해지며 장이 튼튼해지고, 자연스럽게 피부도 좋아지는 기현상을 가지게 됩니다.


닭죽은 영양학적으로도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영양 전문가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닭죽에 들어있는 영양 성분을 살펴보면 닭 삶은 물과 쌀만으로는 도저히 얻을 수 없는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을 뿐 아니라, 닭죽을 자주 먹으면 다른 음식보다 닭죽의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닭죽을 먹으면 소화가 더 잘 되고, 장 운동도 활발해지며, 기운이 보충되어 몸이 점점 따뜻해져요.

영양학자들은 닭죽이 몸에 좋은 음식이면서도, 가장 효과가 좋은 음식이라고도 말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닭죽을 먹는 것보다, 그 후에 따뜻한 음식과 함께 먹는 것으로 닭죽 효과를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닭죽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찬 성질이 몸에 안 맞는 사람은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아무리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음식이라도, 먹어서는 안되는 것이죠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오히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아무리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음식이라도, 먹어서는 안되는 것이죠.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은 몸을 차갑게 하고, 설사와 복통을 유발하며, 피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니, 몸이 찬 체질인 분들은 이 점을 꼭 유의해야 합니다.
닭죽의 핵심은 바로 쌀입니다.

쌀의 찬 성질은 몸 속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기운을 빼앗아 가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쌀은 처음부터 닭죽에 넣어 끓여 먹으면 영양학적으로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닭죽을 끓일 때에는 쌀과 함께 물을 붓고 끓여주다가 쌀이 익으면 닭과 함께 넣어 죽을 끓여줍니다



닭죽을 끓일 때에는 쌀과 함께 물을 붓고 끓여주다가 쌀이 익으면 닭과 함께 넣어 죽을 끓여줍니다.




닭죽이 완성되면 마지막에 대추를 넣어주세요.
대추를 넣어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더욱 강해져, 더욱 효과가 좋아집니다.

또한 닭에서 나는 비린내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닭살은 닭의 껍질이 아닌, 닭의 살(닭고기)이기 때문에, 비린내와 기름기가 없어, 냄새에 민감한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