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건강 효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사과의 건강 효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사과의 건강 효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사과의 놀라운 건강 효과를 보여주는 수많은 연구 결과가 있는데, 이 중에서도 사과 섭취와 뇌 건강에 대한 연구가 특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사과의 건강 효과 3가지를 소개합니다.



▶사과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사과의 영양 성분 분석을 보면 사과의 성분은 주로 탄수화물이며, 사과의 칼로리는 100g당 57kcal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사과를 먹을 때에는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의 껍질을 먹는 것이 좋은 이유는 사과 껍질에는 과육보다 2배가량 많은 펙틴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 껍질에 들어있는 펙틴은 장의 소화 기능을 도와 숙변을 제거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항산화 효과 사과는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쪽 정도의 사과를 꾸준히 먹었을 때 항산화, 항노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변비 예방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장청소 효과가 높으므로 껍질째 먹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펙틴 성분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며, 장이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 다이어트 효과 사과의 펙틴 성분은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섭취한 음식물의 장내 체류 시간을 단축시켜 포만감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의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의 경우, 사과의 펙틴 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 미용에 좋은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를 희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껍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섬유질 성분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사과에 들어있는 구연산, 주석산, 사과산, 비타민C 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몸에 쌓여 있는 피로 물질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사과의 보관 방법 사과는 대부분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사과는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보관하는 경우에는 다른 과일이나 채소를 쉽게 시들게 하기 때문에 사과 한 봉지를 샀다면 사과는 꼭지와 껍질을 제거한 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사과를 껍질 째 먹어야 하는 이유는 껍질에는 과육보다 비타민 C의 함량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 사과 식초 만드는 방법 사과껍질에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성화하고 변을 부드럽게 하므로 사과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사과 식초 만드는 방법 사과껍질에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성화하고 변을 부드럽게 하므로 사과 껍질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4등분을 하고 씨를 제거한 사과를 잘게 썰어줍니다.
사과를 썰 때 과즙이 잘 흘러나오도록 칼로 자르면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 껍질과 씨를 함께 넣고 2~3주간 숙성시킨 사과 식초는 체에 걸러주고, 사과 건더기는 걸러낸 식초와 함께 병에 넣어 6개월 동안 숙성시키면 사과 식초가 됩니다.
사과식초를 물에 타서 먹으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사과 껍질을 요리하는 방법 사과 껍질을 요리할 때는 사과 껍질을 깨끗이 씻어, 껍질째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사과 껍질과 사과 과육이 잠길 정도로 식초를 부어주면 됩니다.
사과 껍질을 삶을 때는 레몬을 넣으면 사과의 갈변 현상을 막을 수 있고, 비타민C 성분은 껍질과 과육 사이의 펙틴 성분과 잘 어우러져 요리에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껍질은 믹서에 갈아 쥬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껍질째 말린 사과는 차로 끓여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껍질은 믹서에 갈아 쥬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껍질째 말린 사과는 차로 끓여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껍질 활용법 사과요리 1. 사과차 - 사과 껍질을 벗긴 후 1:1 비율로 설탕을 넣어주세요.
- 2~3일정도 숙성시켜주세요.

- 사과와 설탕을 끓여준 후, 거품은 설탕이 모두 녹을 때까지 잘 걷어줍니다.
- 설탕을 넣고 20~30분 정도 더 끓여준 후 생강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2. 사과밥 - 잘 씻은 사과껍질을 강판에 갈아줍니다.


- 쌀을 씻어 불린 후, 사과간 것과 1:1 비율로 넣고 밥을 지어주세요.

- 밥을 할 때 물을 조금 더 넣어야 맛있는 밥이 됩니다.
3. 사과 고추장 - 사과 껍질을 벗겨, 0.5cm 크기로 잘라줍니다.

- 고추장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항아리에 담아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키면 새콤 달콤, 아삭아삭한 사과고추장이 됩니다



- 항아리에 담아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2주 정도 숙성시키면 새콤 달콤, 아삭아삭한 사과고추장이 됩니다.


4. 사과 잼 -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껍질 채 5mm 크기로 잘라줍니다.
- 사과를 잘게 다져서 약한 불에 가열해주면 사과 향이 나는 잼이 완성됩니다.

- 끓는 물에 소독한 유리병에 사과와 설탕, 계피가루를 넣고 끓여준 후, 식혀주세요.
5. 사과 샐러드 - 사과를 깨끗이 씻어 깍둑썰기 해주세요.

- 사과와 설탕을 1:1 비율로 넣어 버무려주세요.
- 꿀을 넣어 마무리하면 사과 샐러드가 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