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의 불포화지방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불고기의 불포화지방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불고기의 불포화지방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소고기를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하고 많은 분들이 의심을 하고 있는데, 소나 돼지는 풀만 먹여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실제로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풀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살이 찐다는 것은 칼로리가 높다는 것으로, 고기를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져 살이 찌는 것인데, 소고기의 칼로리를 보면 100g당 66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의 칼로리가 높은 것은 포화지방이 많기 때문입니다.
소고기의 마블링이란 지방층에 얇은 지방이 여러겹 층을 이루고 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 마블링이 많을수록 고기가 부드럽고 연하며 맛이 좋다고 합니다.

지방층에는 좋은 콜레스테롤은 많고 나쁜 콜레스테롤이 적은 것이 좋은데, 소고기의 지방층에는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인 HDL과 몸에 해롭다고 알려진 LDL이 고루 섞여있습니다.
이것이 불고기의 신비한 효능인 것입니다.



불고기의 칼로리를 보면 100g당 단백질이 20.5g, 지방이 4.7g으로 단백질이 매우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콩의 2배 이상으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풍부하고 비타민 B1이 다량으로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변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비타민으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많은 것을 먹으면 빈혈때문에 두통이 생기는데, 불고기에는 철분이 많아 빈혈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고기에는 단백질이 많은 반면 지방질은 매우 적고, 비타민 B1이 쇠고기의 약 3배 이상이 들어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콜레스테롤이 걱정되는데, 콜레스테롤이 적은 이유는 불고기의 불포화지방 때문입니다.



 불고기의 불포화지방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불고기의 불포화지방은 혈관 속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불포화지방은 필수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꼭 섭취해야 하는데, 우리 몸에서는 만들어지지 않아 꼭 먹어야 합니다.


불포화지방이 많은 대표적인 고기는 삼겹살이 있습니다.

또한 우유도 불포화지방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삼겹살에 있는 기름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근육과 살을 만들고,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우유는 칼슘을 보충해주는 대표적인 음식이기도 하지만, 단백질도 풍부하여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불고기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고기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두뇌발달에 좋은 성분으로, 두뇌발달을 돕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이 좋아지는 효능이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은 달걀노른자, 살코기, 굴, 대합, 쇠고기, 닭고기, 콩, 호두, 다시마, 미역, 시금치 등입니다.

불고기의 다이어트 효과는?
요즘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는데, 불고기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많아 불고기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쇠고기를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하고 많은 분들이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쇠고기를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하고 많은 분들이 의심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살코기는 지방이 근육사이에 들어있는 것을 말하는데, 소고기 중에서도 붉은 살에 마블링이 많을수록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