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열이 많은 사람도 부추를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열이 많은 사람도 부추를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물론 열이 많은 사람도 부추를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부추에는 베스트라 할정도로 부추와 마늘, 양파가 궁합이 잘맞고, 또한 부추의 독특한 향은 유화알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유화알릴은 마늘, 양파와 같은 매운맛을 내는 채소에 많으며 알리신이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을 확장해 주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부추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양파!
3. 양파는 해독작용도 있다.



부추는 냉국에 넣어먹어도 좋은데, 냉국은 비뇨생식기능을 강화시키고, 부추는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5. 부추는 위를 튼튼하게 하고, 장의 기능을 도와주며, 부추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므로 손발이 냉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물론 열이 많은 사람도 부추를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6. "부추는 성질이 따뜻해서 몸이 찬 사람에게 좋다."는 말이 있는데, 부추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몸이 찬 사람에게 좋습니다.


7. 부추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우리 몸에도 좋은 부추!
많이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2 단백질, 비타민A, B, C, 칼슘, 철 등의 영양과 알리신, 황함 물질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발을 보하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단백질, 비타민A, B, C, 칼슘, 철 등의 영양과 알리신, 황함 물질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발을 보하는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부 추의 베타카로틴과 클로로필 성분은 체내에 침입한 독을 해독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비타민C 성분은 간 해독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항산화 성분)은 부추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8. 부추는 활성산소 해독 작용을 하는 황함 물질이 있어 혈액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9. 부추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기침과 가래도 없애는 역할을 하여 목이 쉬거나 목감기가 있을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

15. 부추가 정력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부추 자체가 강장, 강정 작용이 있어 정력이 떨어져 허리와 무릎이 시큰거리고 아프며, 다리에 힘이 없고, 머리카락이 일찍 하얗게 새는 증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부추의 효능은 바로 부추의 따뜻한 성질 때문입니다



부추의 효능은 바로 부추의 따뜻한 성질 때문입니다.


부추는 자양강장제로 사용되는데 부추에 식초를 넣고 살짝 데친 후 밥을 조금 넣고 간장, 레몬즙, 올리브유를 넣어 샐러드를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부추의 따뜻한 성질은 열이 많을 때는 독이 될 수 있어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부추는 오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몸이 차서 오래 앓거나 식은땀을 흘리는 허약한 체질에 효과가 있습니다.
부추의 씨앗을 말려서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한번에 3~5개씩 4~5일간 볶아 달여 하루 세 번씩 복용합니다.

부추에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성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부추는 인삼, 녹용과 함께 3대 정력식품으로 꼽힐 만큼 몸에 좋습니다



예로부터 부추는 인삼, 녹용과 함께 3대 정력식품으로 꼽힐 만큼 몸에 좋습니다.


부추김치는 옛날에는 비듬김치라고 불릴 만큼 흔한 김치가 아니였지만, 요즘 세대는 잘 먹지 않는 김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데, 부추 김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거나 손발이 찬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부추는 억센 줄기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물에 여러 번 씻으면 풋내가 나므로 반드시 씻어 주십시오.

부추의 줄기는 짧게 자르고 밑에서 위로 베어 냅니다.



 그리고 뿌리 부분은 제거하고 끝 부분은 잘라줍니다



그리고 뿌리 부분은 제거하고 끝 부분은 잘라줍니다.


잘라낸 부분은 씻어서 소금을 섞은 물에 절여서 보관합니다.
소금은 물을 1~2% 섞으면 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