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밴댕이를 굽는다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밴댕이를 굽는다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밴댕이를 굽는다



허리와 다리가 무겁고 통증이 있는 것, 저리고 번열이 나는것, 하지와 하복부 대장의 습을 제거한다.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짜며 독이 없다".



여기서 발췌한 내용만 보면 그냥 평범한 야채로 보이지만, 이 야채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먹는 방법을 달리 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 포스팅에서 설명한 것처럼 밴댕이는 성질이 온순하고 살이 찌고 냄새를 잘 흡수하기때문에, 한번에 너무 많이 먹지말고, 적당량만 먹는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밴댕이의 살을 씹어보면 모래알과 같이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런 맛이 밴댕이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잘 못드시는 분들은 드시기 어렵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찾아드셔서 좋은 효과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밴댕이의 효능, 건강에 좋은 이유?



"위장의 냉적과 설사를 다스린다", "담을 삭히고 대소장을 순조롭게 한다"라고 말이죠.


이런 이유는 위장의 혈을 보는 작용과 함께,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밴댕이 먹는 방법을 설명하면, "평소에 많이 드시지 마세요"가 아니라, "한 2~4마리 정도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위장의 온도가 올라가기때문에, 배탈이 나기 쉽습니다.

이때, 밴댕이는 위의 냉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소화기능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도 있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기때문입니다.
또 한가지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점입니다.

즉, 평소에 몸이 찬 사람은 많이 먹지않는 것이 좋다는 것인데요, 만약에 밴댕이가 살이 찌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 그건 밴댕이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입니다.



 또, 평소에 몸이 차기때문에 더위를 잘 참지 못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평소에 몸이 차기때문에 더위를 잘 참지 못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선회를 드시는 분들에게도 밴댕이는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생선회를 먹을때 가장 걱정하는 것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인데, 밴댕이의 효능을 보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생선의 기름기많은 생선회를 먹을때 밴댕이를 함께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밴댕이를 먹는 또 하나의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구워서 먹는 것입니다.




 밴댕이는 회를 떠서 먹는 것은 좋지만, 구워서 먹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밴댕이의 기름기가 너무 강해, 이를 제대로 구워내지 못하기 때문이죠



밴댕이는 회를 떠서 먹는 것은 좋지만, 구워서 먹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밴댕이의 기름기가 너무 강해, 이를 제대로 구워내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구워서 먹으면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에, 구운 밴댕이를 먹는 것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꼭 기억해야되는 것은, 구이를 하면 기름기가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한 2~3마리 정도가 적당하다는 것입니다.

밴댕이구이 만드는 방법 <밴댕이구이 만드는 방법> 1. 밴댕이를 씻은 후 손질한다.
2.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밴댕이를 굽는다.



3. 구워진 밴댕이의 가시를 제거하고 접시에 담는다.



 4 초고추장 또는 간장에 찍어 먹는다



4. 초고추장 또는 간장에 찍어 먹는다.


밴댕이의 놀라운 성분과 효과를 알아보았는데요, 맛이 좋은 생선인 밴댕이를 구이로해서 드시게되면, 비린내와 기름진 맛이 사라져서 담백한 맛을 즐기실 수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배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죠.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구울때마다 기름이 튀는 것을 감수해야 하고, 기름진 것을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소화에 부담이 되고, 또 생선 자체에 있는 비린내를 완전히 제거하지 못하기때문에, 구이로 드시게 되면 드실때마다 냄새때문에 고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구이로 드시게 되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한 2~4마리 정도를 충분히 구워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밴댕이의 성분과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밴댕이를 드신다면, 구이로 잘 안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기름기가 너무 많고, 또 이를 제거하지 않으면 제대로 구워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밴댕이를 드실때는 가급적이면 살이 찌지 않은 것을 고르시고, 구이를 하실때에는 소금과 후추로만 밑간을 잘 하시면, 비린맛은 전혀 없기때문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늘은 밴댕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오늘은 밴댕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많이 잡히지 않아 제사상에 올리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최근에는 양식을 하면서 많이 잡히고 있다고하네요.
그래서 이 생선도 구이를 해보았습니다.

생선이 너무 커 구이로 만들기는 쉽지 않고, 또 먹을때 살도 많고 부드럽기 때문에 구이로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만 신경써서 구이를 하신다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구이로 드실때에는 잘 알고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뼈를 잡고 조금 힘을 줘서 비틀면 아주 작은 뼈들이 쉽게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 뼈를 잡고 비틀어서 벗기면 아주 쉽게 벗겨지게 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