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한다

토마토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한다


토마토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한다



이번 시간에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토마토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은 크게 다섯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토마토 속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한데요.
또한, 노화 방지 효과가 뛰어나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루틴 성분이 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째는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입니다.

이 성분이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속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비타민 C는 피부 등에 트러블을 없앤다.



리코펜은 지용성이므로 생으로 먹기보다는 올리브오일 등에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


리코펜은 열을 가했을 때 활성화되어 양이 늘어나는데, 토마토에 열을 가하면 체내 흡수율이 4배 정도 높아진다.


다른 과일이나 채소와 곁들여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 B는 불안을 해소하고 촉도을 안정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현기증을 없애준다.

칼륨, 구연산 등 미네랄도 풍부해 피로 회복 효과도 있다.
라이코펜은 토마토를 생으로 먹을 때보다 가열해서 섭취하면 체내 흡수량이 4배나 높아진다.



따라서 토마토를 익혀 먹을 때는 가열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서 섭취하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이 더욱 좋아진다.



 당근과 사과의 궁합이 좋다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것은 비타민 C의 효능을 없애는 역할도 한다



당근과 사과의 궁합이 좋다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것은 비타민 C의 효능을 없애는 역할도 한다.


그러므로 당근을 섭취할 때는 사과를 섞어서 섭취하자.
또한, 당근은 앞서 말했듯이 각종 비타민과 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 사과에도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인 아스코르비나아제가 들어 있어 당근과 사과를 함께 섭취하면 안 된다.

그러나 건강에 좋다는 공통분모가 있어 궁합이 좋은 편이다.
토마토와 삼겹살의 궁합이 좋다 토마토는 고기의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고, 고기가 타지 않도록 돕는다.



때문에 토마토의 비타민 B1은 소고기의 소화를 촉진시켜 궁합이 좋다.



 또한, 고기를 구울 때는 먼저 그릴을 달군 뒤, 그 안에 방울토마토를 구우면 더욱 영양이 풍부해진다



또한, 고기를 구울 때는 먼저 그릴을 달군 뒤, 그 안에 방울토마토를 구우면 더욱 영양이 풍부해진다.


토마토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과일이 그렇듯 토마토도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때는 열을 가해 조리해 먹는 방법을 권한다.
영양은 높이면서 칼로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풋사과를 구우면 레몬 향을 내는 사과가 되는데, 그 과정에서 풍부한 비타민 C가 유기화합물로 바뀌게 된다.
이는 피로 회복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풋사과를 구우면 단맛은 증가하면서 당도가 낮아져 살이 찔 염려가 없다.
토마토는 열을 가하면 영양 성분이 많아진다.




 토마토는 살짝 익혀도 영양 성분이 많아지지만, 데치거나 삶으면 비타민 C가 농축돼 많아진다



토마토는 살짝 익혀도 영양 성분이 많아지지만, 데치거나 삶으면 비타민 C가 농축돼 많아진다.


비타민 C는 풋사과의 2배, 감자의 7배나 되는 양을 갖고 있는데, 감자의 7배는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유용한 성분이 많다.


토마토는 살짝 익혀 섬유소 때문에 소화가 더 잘된다.

토마토 껍질에는 질 좋은 섬유소가 들어있다.
따라서 껍질째 섭취해야 영양 성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다.

토마토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그래서 육식을 주로 하는 서양인들의 산성체질을 중화시키는데 안성맞춤이다



그래서 육식을 주로 하는 서양인들의 산성체질을 중화시키는데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토마토는 정력제로도 알려져 있다.
정력제라는 말이 싫다면 토마토를 먹어보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토마토이기 때문이다.
즉 잘 익은 토마토는 몸에 약이 되는 것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B,C등과 무기질,칼슘,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에 좋다.
토마토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타민C 기능이 있어 흡연자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

토마토를 습관적으로 먹는 사람이라면 건강을 해치는 일은 없어지겠지만, 많은 사람이 이처럼 토마토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므로 습관을 들이기는 어렵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적어도 간식처럼 또는 식사할 때 쪄서 먹는 것은 꼭 지켜야 할 일이다.




  2 피부미용에 좋은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나라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2. 피부미용에 좋은 토마토 토마토는 우리나라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A는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해 피부가 칙칙하거나 거친 경우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피부에 윤기를 주어 탄력있게 만들고, 하루에 토마토를 2개 이상 섭취할 경우에는 피부에 윤기가 돌면서 깨끗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단, 토마토는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도 있으니 적당히 먹도록 한다.
5. 다이어트에 좋은 토마토 토마토는 칼로리도 적당하고, 수분함량도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를 할 때 토마토를 섭취하면 수분 보충은 물론, 칼로리가 낮아 비만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