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가 알려주는 귤의 효능

영양사가 알려주는 귤의 효능


영양사가 알려주는 귤의 효능



귤은 제주도에서 많이 먹는 과일로,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귤에 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 및 피로회복,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C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귤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귤에 있는 구연산은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해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1) 피부미용 및 감기 예방 귤이 피부미용에 좋다고 유명하다고 합니다.


귤의 비타민C, 수분들이 피부에 닿으면 비타민E의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노화를 방지하며, 귤의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P가 세포의 결합조직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염증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2) 감기예방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위 건강 귤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펙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귤은 껍질이 얇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귤의 껍질을 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귤의 껍질을 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 있는 펙틴 성분으로 인해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귤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해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을 줍니다.

5) 항산화작용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고, 비타민C가 항산화작용을 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노화방지, 피부미용, 감기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귤에는 구연산, 비타민P(플라보노이드)가 있어 몸의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며, 기미, 주근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소화기능 개선 귤은 소화가 잘 되게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6) 소화기능 개선 귤은 소화가 잘 되게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K가 함유되어 칼슘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또한 덜익은 귤은 신맛이 강하므로 신맛이 싫은 분들은, 덜 익은 귤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귤은 하루에 약 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귤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과다섭취로 인해 비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귤은 귤 껍질이 두꺼워 많이 드시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그리고 귤은 귤 껍질이 두꺼워 많이 드시게 되면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따라서 껍질을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귤은 잘 씻은 후, 신문지로 싸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2) 귤은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 밀봉해야 하므로, 보관하는 곳의 온도와 습도는 서늘하게 유지하며,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3) 귤을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드실 만큼 덜어먹습니다.

귤 껍질은 영양소가 많아 말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재료: 귤 껍질, 물 1 집에서 쓰는 주전자에 귤껍질을 넣고 물을 넣습니다



재료: 귤 껍질, 물 1. 집에서 쓰는 주전자에 귤껍질을 넣고 물을 넣습니다.


2) 잘 마른 귤 껍질을 물을 넣고 끓이면, 껍질에 붙어 있는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말린 후, 프라이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10분정도 덖어줍니다.



4) 말린 귤껍질을 물에 넣고 끓이면,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에 끓이지 않고 뜨거운 물에 부어줍니다.
귤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건조기에 넣어 건조시켜 주면, 말린 귤껍질차가 완성됩니다.

1) 말린 귤껍질은 차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귤껍질을 끓는 물에 넣었을 때 껍질이 쉽게 분리될 정도로 약 5분 정도 끓여낸 뒤, 귤껍질을 건져내고 마시면 됩니다.

말린 귤껍질을 프라이팬에 약한 불에 볶아 주면, 껍질에 있는 영양소들로 인해, 음식의 잡냄새를 없애주며, 음식을 볶을 때 사용하면, 음식의 간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말린 귤껍질은 한약처방에 쓰이며, 약재를 만들 때 함께 넣어서 쓰면, 약재의 효능을 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말린 귤껍질을 프라이팬에 약한 불에 볶아주면, 음식의 잡냄새를 제거해주며, 음식을 볶을 때 사용하면, 음식의 간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말린 귤껍질을 프라이팬에 약한 불에 볶아주면, 음식의 잡냄새를 제거해주며, 음식을 볶을 때 사용하면, 음식의 간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귤껍질을 깨끗한 물에 담갔을 때 나온 껍질을 햇빛에 말려 건조기로 말려 사용하면, 귤껍질을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적당한 크기로 썰어 건조기로 말린 귤껍질을 햇빛에 말리거나, 햇빛이 드는 곳에서 2일 정도 말려줍니다.

2) 말린 귤껍질을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4) 우려낸 귤껍질차를 하루에 3~4잔 정도 드시면 됩니다.

생으로 드셔도 되지만, 오래 드실 경우, 위가 약한 분들은 위산이 과다 분비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귤은 잘 씻은 후, 신문지로 싸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