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에 절여서 드시면 미나리의 쓴맛을 다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난리 난 미나리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의 효능 미나리는 한약방에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약초이기도 하며, 미나리의 효능과 쓰임새는 매우 다양합니다.
미나리는 예로부터 '들에서 나는 약재'라고 해서 '근채' 또는 '청채'라고 번역되었습니다.
또, '수근초'라는 이름으로도 부르며, 주로 약용작물로 재배되었습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A, B1, B2, C와 철분, 아미노산, 섬유질, 단백질, 칼슘, 철, 인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미나리에는 100g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 비타민 A 필요량인 50%를 충족한다는 사실!
그리고 미나리의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알칼리성 식품이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해독 작용이 뛰어나 간 질환이나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나 간 질환이 있는 분들은 미나리즙을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질환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미나리에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능력을 높여주고, 간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그리고 미나리의 효능 중에는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숙취해소는 술을 마시고 난 뒤에 가장 많이 찾으시거나 숙취해소로 힘드실 때 미나리즙을 드시면 좋은데요, 미나리즙을 마시면 갈증을 많이 느끼시고, 식욕부진을 호소하시면서 숙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이 밖에도 미나리의 효능에는 지혈효과, 중금속 배출효과가 있으며, 해독작용이 뛰어나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 효능>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
미나리 효능 중 하나는 변비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에 뛰어난 점입니다.
미나리에는 수분이 90% 이상으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칼로리와 당분은 낮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개선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도 미나리에 있다는 사실!
실제로 미나리의 칼로리와 지방, 당분 함유량은 매우 낮고, 단백질 함유량이 많습니다.
면역력 증가와 간 건강, 숙취에 효과적!
미나리는 해독작용을 해서 간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이는 간의 해독능력을 향상시켜주어 간의 세포나 조직의 파괴를 막아주고, 간 기능을 개선하여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미나리는 몸을 만드는 데 필요한 성분인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복 중에서도 가장 잘 자라는 복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미나리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 B1은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콜라겐을 합성하고 세포증식에 도움을 주고,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줍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을 정화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해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며,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식욕을 돋워줍니다.
<미나리 손질법> 간단하게 손질할 수 있어요!
그리고 미나리에는 거뭇거뭇한 반점이 있는데요,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물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린 후에 미나리를 담가주면 되고, 보관은 물에 담갔던 미나리를 꺼내 물기를 제거하고 랩이나 비닐봉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그리고 미나리를 데쳐서 드시면 미나리의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미나리는 잎이 연하기 때문에 살짝 데쳐야 푸른색뿐 아니라 식감도 살고, 영양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 보관방법> 미나리의 보관방법은 물기를 탈탈 털어서 종이행주에 싸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물에 닿으면 푸른색으로 변합니다.
그리고 냉장보관 시 2일 정도 보관이 가능하고, 장기 보관 시에는 밀봉하여 냉동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해독작용으로 간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숙취로 인한 고생을 줄여줍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에 손발이 찬 사람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이는 열이 많은 체질에 의해 체내에 수분이 많이 필요한 상태에서 오히려 수분이 더 많이 증발시켜 설사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미나리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은 양을 섭취하면 오히려 해가 되는데요,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손발이 찬 사람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열이 많은 체질에 의해 체내에 수분이 많이 필요한 상태에서 오히려 수분이 더 많이 증발시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평소에 손발이 찬 사람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나리의 강한 향과 맛 때문에 미나리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미나리를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이다.'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생으로 먹으면 미나리의 질겅질겅한 식감 때문에 먹기가 힘들 수 있어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먹는 방법 중에는 식초에 절여 드시면 아삭한 식감 때문에 미나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그 맛 또한 좋습니다.
식초에 절여서 드시면 미나리의 쓴맛을 다소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나리 고르는 방법> 미나리를 고를 때에는 줄기와 잎이 힘이 있고, 녹색이 진한 것으로 고르고, 줄기가 짧고 가늘면서 연하고 잎이 무성한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줄기에 붉은빛이 없고 다 자란 것을 고르시고, 잎을 잘랐을 때 억센 부분은 잘라내고 연한 줄기 부분만 손질하여 드세요!
<미나리 효능> 미나리의 효능과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머루,머루덩굴 외에도 수액,다래,오미자,다래덩굴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다 (0) | 2022.08.07 |
---|---|
기력보강에 도움 어죽의 효능 첫 번째는 바로 기력보강입니다 (0) | 2022.08.07 |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순무 잎을 붓습니다 (0) | 2022.08.07 |
구아바 잎도 역시나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해요 (0) | 2022.08.07 |
소갈비가 어떤 부위이고, 얼마나 영양이 풍부한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0) | 2022.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