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밥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보리밥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보리밥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보리밥은 쌀보다 거칠기 때문에 오랫동안 꼭꼭 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에 좋은 야채인 보리를 넣어서 밥을 만든다는 점도 보리밥의 매력입니다.



보리밥은 영양학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당질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고,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E, 식물섬유, 칼륨,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보리밥은 소화가 잘 됩니다.

소화가 잘되지 않는 분들은 밀가루나 옥수수로 만든 밥을 소화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보리밥은 소화가 아주 잘 되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보리밥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보리밥의 효과 1혈압을 낮춰준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B1 B2 판토텐산 등의 비타민 B군이 풍부한데, 이들 비타민은 쌀밥의 16배나 됩니다.


또한 보리에는 쌀에 비해 식이섬유가 3배나 많고, 비타민 E가 많아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신경을 안정시켜 준다.

보리는 정신을 안정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경이 과민한 사람, 특히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3소화를 돕고, 설사를 멎게 한다.


보리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는 말은 보리밥의 주성분인 전분이 위장을 보호해 주기 때문입니다.

5변비를 해결한다.
보리밥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 보리밥에 고추장으로 비빔상을 차릴 때에는 현미보리밥을 먹기 때문에 각종 나물반찬을 곁들여 먹는 게 좋습니다.




 또한 된장찌개를 만들 때에는 보리밥에 여러 가지 야채를 넣어 만들고, 고추장을 만들 때에는 현미찹쌀을 물에 불려 빻은 것을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된장찌개를 만들 때에는 보리밥에 여러 가지 야채를 넣어 만들고, 고추장을 만들 때에는 현미찹쌀을 물에 불려 빻은 것을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보리밥의 장점과 효과는 무엇입니까?
소화가 아주 잘 되기 때문에 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장에서 잘 흡수합니다.



그래서 보리밥을 많이 먹으면 위와 장이 좋아지고, 변비가 없어집니다.
2 불린 보리는 잘 씻은 뒤 물을 넉넉하게 붓고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남은 물은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 볶는다.

3 양송이는 껍질을 벗겨 길이 3~4cm로 썬다.
당근은 껍질을 벗겨 잘게 다지고, 브로콜리도 잘게 썬다.

목이버섯과 곤약은 미지근한 물에 담가 15분간 부드럽게 불린 뒤, 그 물은 버리고, 당근과 양송이, 브로콜리를 각각 간 뒤 물과 간장, 참기름을 넣어 볶는다.
4 볶은 보리와 백미에 양송이, 당근, 브로콜리, 캐슈넛, 완두콩, 곤약을 섞어 간장, 참기름으로 간을 한 뒤 밥을 짓는다.






 채식을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콜레스테롤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해입니다



채식을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콜레스테롤이 적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해입니다.


보리밥을 지어 먹을 때 흰밥을 지을 때 물 대신에 보리나 쌀겨를 넣으면 보리의 껄끄러운 성질이 없어지고 맛도 부드러워집니다.
녹미채보리오이커덮밥 녹미채보리오이커덮밥 보리 1컵, 쌀 1과 12컵, 흰살 생선.감자전분 75g, 물 2컵, 양파 12개, 당근 14개, 청고추 1개, 식물성식용유 2큰술, 양송이 버섯 5개, 팽이버섯 30g, 생표고버섯 3~4개, 녹말물 3큰술, 참기름 12작은술, 오이 1개 1 보리는 씻어 불려 밥을 짓는다.

보리와 쌀을 함께 섞어 씻어 밥을 지어 먹으면 더욱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가꿀 수 있다.
특히 피부에 열이 많아서 항상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분에게 적당하다.

단, 몸이 더 차가운 분은 따뜻한 성질의 녹미채를 넣는 것이 좋다.


보리밥은 특히 변비가 있는 분에게 좋다.

보리밥을 지을 때 물의 비율을 보면, 보리 1컵에 쌀 1과 12컵을 섞어서 넣는다.
쌀보다 보리가 많은 분량을 사용하는 것이다.




 보리는 백미보다 씹는 맛이 거칠기 때문에 쌀과 함께 섞으면 씹는 맛이 부드러워진다



보리는 백미보다 씹는 맛이 거칠기 때문에 쌀과 함께 섞으면 씹는 맛이 부드러워진다.


2 보리밥이 다 되면 잘 섞어 그릇에 담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보리와 쌀을 섞어 씻어 밥을 짓는다.

3 버섯은 밑동이 자르르~ 버섯은 섬유질이 많아 버섯 특유의 질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섬유질이 당질과 잘 어우러져 소화가 잘 된다.

특히 버섯은 섬유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제격이다.
버섯은 또 비타민 B2와 D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비만을 걱정하는 사람에게 좋다.

특히 보리밥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3 양송이는 껍질을 벗겨 잘게 다진다.

양송이를 잘게 썰어 놓은 뒤 같이 섞으면 버섯의 질감이 더욱 좋아진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