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어는 흰살생선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어는 흰살생선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어는 흰살생선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는 외국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병어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병어는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고 맛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옛날부터 우리 식탁에도 자주 오르는 물고기였지만, 병어의 독특한 맛이 입맛을 돋워 고급 횟감으로 즐겨 먹었다.



병어는 지방질이 많은 반면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있어 영양가가 매우 높다.
병어는 흰살생선이지만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병어의 맛은 지방질이 적은 편이어서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다.
병어는 살이 무르고 비린내가 적으며, 탄력성이 있는 것이 맛이 좋다.



특히 병어는 살이 부드럽고 지방질이 적을 뿐 아니라 맛이 담백하고 비린내도 없어 생선회 고유의 맛과 함께 영양면에서도 매우 우수하다.


이처럼 병어는 건강에 좋은 효과가 많은 생선으로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한 물고기로 꼽을 수 있다.


▶ 병어는 피부의 건조를 막는 데 도움이 된다.

병어를 고를 때 살이 미끈하고 비늘이 많이 있는 것을 고른다.
그 중에서도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많고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진 병어는 고급 횟감으로 친다.

그러나 병어를 고를 때 비늘이 많이 붙어있고, 미끈하면서 약간 두툼한 것을 고르면 병어를 손질할 때 미끄러지지 않아 한결 편리하다.



 또한 병어 아가미에 들어있는 기능성 물질인 EPA와 DHA를 포함한 이 영양물질은 피부의 건조를 막는 좋은 기능을 한다



또한 병어 아가미에 들어있는 기능성 물질인 EPA와 DHA를 포함한 이 영양물질은 피부의 건조를 막는 좋은 기능을 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선으로 '병어'가 있을 정도> ▶ 병어는 머리를 떼어 말리면 유용한데, 그 이유는 말린 병어가 그 자리에 없어지기 때문이다.


병어는 머리를 떼어 말리면 유용한데, 그 이유는 말린 병어가 그 자리에 없어지기 때문이다.

병어를 고를 때는 비늘이 많이 붙어있고, 미끈하면서 약간 두툼한 것을 고르면 병어를 손질할 때 미끄러지지 않아 한결 편리하다.
그러므로 산란철에 알을 낳지 않은 병어를 먹는 것이 좋고, 싱싱한 병어를 구할 수만 있다면 회로 먹는 것이 제일 좋다.

▶ 병어는 생선회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



 병어는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소를 많이 갖고 있어 병어를 먹는 것 자체가 다른 생선을 먹는 경우와 비교하면 매우 유익한 것이다



병어는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소를 많이 갖고 있어 병어를 먹는 것 자체가 다른 생선을 먹는 경우와 비교하면 매우 유익한 것이다.


따라서 병어를 먹는 것 자체가 다른 식품을 먹는 경우와 비교하면 그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병어는 다른 일반 생선과 달리 잘 부패하지 않으며, 비린내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생선으로 '병어'가 있을 정도로 병어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건강과 미용에 좋은 생선으로 유명하다.

앞으로 병어에 대한 연구는 더욱 활발히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이 병어를 더 좋은 식품으로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병어는 다른 일반 생선과 달리 잘 부패하지 않으며, 비린내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병어는 회를 치면 그 맛이 고소하을 뿐만 아니라 병어를 손질할 때의 진기한 모습으로 인해 회를 치는 것 자체가 보기 좋은 음식이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