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이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라임이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라임이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학계에서 극찬하는 라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효능들이 많네요~ 라임은 레몬과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식물이랍니다.



1. 노화방지 - 라임의 비타민C 함량은 높고 니아신 함량은 낮습니다.
그 이유는 카로틴 함량이 높기 때문인데요, 비타민C 함량은 레몬의 4배가 넘고, 비타민A는 오렌지의 5배가 넘습니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에 효과적입니다.
3. 다이어트 -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식욕억제 효과가 있고, 칼륨의 높은 함량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분 섭취를 제한해주고,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4. 기관지강화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을 하여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5. 살균효과 - 라임은 살균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6. 소화운동촉진 - 라임의 풍부한 비타민C와 섬유질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7. 변비예방 -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고,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레몬에 비해 2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는 것이지요.


이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10. 근육통예방 - 레몬보다 높은 비타민C가 다량 포함되어있어 근육통을 예방해주고, 근육생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11. 탈모예방 - 풍부한 비타민C로 인해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머리카락이 잘 빠져나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12. 피부개선 - 비타민C는 피부트러블이 있는 분들에게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라임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가 활성산소에 의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항산화작용을 하기 떄문에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라임에는 피부트러블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4. 감기예방 - 라임의 풍부한 비타민C는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목감기나 코감기 등에 아주 좋습니다.

이외에도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라임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피부미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는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걸리기 쉬운데요.



 4 피부미용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에 좋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탄력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미용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에 좋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탄력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가 기미와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외에도 여러 효능들이 있는데요.

정말 엄청난 효과 아닌가요?
비타민C의 효능이 이렇게 좋아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거군요~ 그런데 라임의 효능이 정말 엄청나서 이제는 과일이 아닌 채소로 분류가 되었나봅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이 레몬보다 비타민C가 4배나 많다고 믿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이건 잘못 알려진 상식이 랍니다.

라임이 레몬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라임의 효능을 과신한 탓이 아닌가 하네요.

라임의 높은 산도와 풍부한 비타민C는 오히려 레몬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레몬은 비타민C가 많다는 레몬산을 가지고 있는데 라임은 이 레몬산을 가지고 있지 않아 레몬보다 비타민C가 많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랍니다.

비타민C의 함량이 높은 대신 칼륨함량이 낮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임은 칼륨의 함량이 높은 바나나 보다는 칼륨의 함량이 적은 포도나 키위와 함께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그러니까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자제하시는 게 좋겠어요



그러니까 너무 많은 양을 먹는 것은 자제하시는 게 좋겠어요.


그리고 또 하나, 라임은 레몬보다 산도가 낮아서 산성의 과일에 속하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과일입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신 후 후식으로 드시거나, 식사전에 드시는 것이 위건강에 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변비가 있으신 분들, 빈혈이신 분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라임은 우리가 먹는 약보다 훨씬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약 못지 않게 라임의 효능이 정말 대단한데요, 그럼 라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 라임의 비타민C는 구연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풍부한 유기산 성분들은 레몬의 2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있는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주고,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