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국밥의 효능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돼지국밥은 돼지 사골의 푹 우려내고, 돼지 뼈 곤 국물로 밥을 끓여 만들어내는 국밥 종류의 음식입니다.
돼지국밥의 효능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 건강하게 맛있게 즐길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본격~ 돼지국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국밥의 효능> 1. 다이어트 돼지국밥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돼지국밥에 들어있는 돼지고기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돼지고기에 함유된 비타민 B1은 당질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의 에너지 대사에 꼭 필요한 에너지 비타민 인데요, 이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3. 중금속 배출 돼지국밥은 중금속 배출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돼지국밥 안에는 해독작용을 하는 효과가 뛰어난 메티오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로회복과 간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술을 많이 먹는 분들이라면 돼지국밥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철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는데,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먹지 못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피부미용 돼지국밥에 들어있는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B3가 들어있는데요, 돼지고기에는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비타민 B3가 있어서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돼지고기에는 콜라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6. 노화방지 돼지국밥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돼지고기에는 콜라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돼지국밥을 먹게 되면 콜라겐 성분이 피부미용을 도와 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7. 간 건강 돼지국밥에 들어 있는 돼지고기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과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간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술인데요, 과음 후 돼지국밥을 드시게 되면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돼지국밥 먹는법!
돼지국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우선 돼지국밥을 먹기 전에 파, 부추, 풋고추, 양파 등을 먹고 돼지국밥을 먹으면 됩니다.
돼지국밥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돼지국밥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위해서는 돼지국밥을 돼지 사골 국물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먼저 돼지국밥의 기본 재료인 돼지 사골을 준비합니다.
돼지 사골을 물에 넣고 푹 삶습니다.
돼지 사골을 삶은 물은 버리지 않고 나중에 육수로 사용하면 됩니다.
삶아진 돼지 사골은 체에 받쳐 찬물에 식혀줍니다.
돼지고기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양파, 대파, 다진 마늘, 통후추, 생강, 고추를 준비합니다.
썰어놓은 돼지고기를 냄비에 넣고, 파, 양파, 생강, 고추를 넣고, 사골 삶은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후추, 고춧가루, 마늘을 넣고 돼지국밥을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돼지고기를 먹을 때, 양파와 같이 먹으면 흡수도 잘됩니다.
1. 파뿌리 파뿌리는 국물 맛이 달고 시원한데요, 대파의 뿌리 부분은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줄기는 비타민 B와 칼슘, 칼륨이 풍부합니다.
이는 땀을 내서 열을 내려주어 감기로 열이 있을 때 좋고, 목감기에 특히 좋습니다.
2. 무 무는 비타민 C와 수분이 많고, 무에 들어 있는 효소가 음식물의 소화를 촉진한다고 해요.
또, 무는 위장의 나쁜 분비를 조절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작용도 있습니다.
무는 생선조림의 비린내 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 무의 매운 성분인 이소시아네이트가 비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무는 껍질에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껍질 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껍질에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껍질 째로 조리하는 것이 영양소의 손실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마늘을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마늘 먹을 때 주의할 점은 마늘을 껍질 째 먹을 때는 소화가 안 되므로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주의해서 먹어야합니다.
또, 새우젓은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의 소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고기 수육이나 돼지국밥을 만들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5. 소금과 간장 소금의 용도가 다양한데요, 먼저 소금은 소금의 삼투압 작용으로 수분이 빠져나와서 음식의 살균작용과 맛을 유지시키는데요, 염분은 세포가 물을 머금고 있는 성질을 갖고 있어서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때 소금 대신 간장이나 대용 소금을 넣으면 좋습니다.
특히, 간장에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고기요리를 할 때 소금보다 고기 특유의 냄새를 없애는 데 더 효과적인 것이 바로 간장을 넣는 것입니다.
이는 쌀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쌀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즉,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쌀의 섬유소는 대장활동을 활성화시키고,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쌀은 단백질 공급원으로도 좋은 식품인데요, 단백질 함량이 6~8% 정도 됩니다.
특히, 식물성 단백질에는 거의 없는 필수아미노산이 2~5% 정도 들어 있습니다.
쌀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고, 쌀의 단백질에는 다른 곡물에는 부족한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쌀은 지방이 적고, 각종 무기질이 많은 영양 덩어리 입니다.
8. 된장 된장은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된장은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데요, 단백질이 많은 식품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된장을 먹으면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농도가 낮아집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은 그 동안 내가 알고 있던 것과 다른, 충격적인 매실효능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0) | 2023.01.25 |
---|---|
피로회복 천도복숭아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 | 2023.01.25 |
뇌 건강 대두에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해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0) | 2023.01.25 |
먼저 양파는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 | 2023.01.25 |
새우의 효능 새우는 비타민A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0) | 2023.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