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추어탕에는 칼슘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추어탕에는 칼슘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추어탕에는 칼슘이 아주 풍부합니다



먼저, 칼슘의 황제 추어탕!
미꾸라지는 장어만큼이나 지방과 칼로리가 낮아 보양식으로 그만이다.



또한, '추어탕'에 들어가는 향신료나 다양한 싱싱한 푸성귀를 필요로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건 '미꾸라지'이지요.
미꾸라지는 아미노산, 칼슘, 비타민이 풍부해, 다른 식품에 비해 특히 비타민 A와 D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D가 부족하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없어 발육불량을 일으킵니다.
또 추어탕은 소화흡수가 빨라서 위에 들어가면 금방 흡수되고, 비타민 A와 D를 함유하고 있어 미꾸라지는 강장식품으로 평가받습니다.

또한 미꾸라지는 맛이 달며 독이 없어, 갈증을 풀어주고 원기회복에도 좋습니다.
미꾸라지에는 미꾸라지의 영양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 비타민 A와 D의 보고입니다.



그래서 뼈째 먹는 추어탕은 비타민 A,D를 섭취할 수 있어 칼슘 섭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추어탕은 최고의 정력제요, 자연 강장제다.



미꾸라지는 단백질이 주성분이며,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지방의 3%정도가 양질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며, 미끈미끈한 미꾸라지의 점액물은 주성분이 뮤신(mucin)이랍니다.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뱀장어, 소의 간, 달걀, 우유 등으로 하루 150mg을 섭취해야 하지만 주로 야채, 과일 등의 푸른 잎채소에 들어있으므로 평소 푸른 잎채소를 자주 섭취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추어탕은 미꾸라지의 내장까지 함께 끓여서 조리하기 때문에 특유의 흙내나 비린내 제거효과가 있습니다.


미꾸라지는 양질의 단백질이 많으며, 칼슘과 비타민A, B, D가 많아 정력식품으로 손꼽힙니다.

또한 '추어탕'의 비타민A는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호흡기 계통의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호흡기 기능을 보강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는 세균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추어탕은 영양 부족으로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에 원기를 돋구는 강장식품으로도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비타민A는 세균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므로 여름철이 되면 특별히 비타민A가 부족되지 않도록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A가 풍부한 식품으로는 호박, 장어, 버터, 치즈, 달걀노른자 등이 있다.




 또 해독작용도 뛰어나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지요



또 해독작용도 뛰어나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지요.




특히 복날에 보신탕을 먹는 이유는, 그 이유는 영양적인 효과 때문입니다.
옛 문헌에서도"복날엔 닭고기, 개고기를 먹어도 사기가 안 내려간다"고 했을 정도로 보양식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여름에 땀이 많이 나거나 체력이 떨어질 때는, 땀을 통해 체내의 질소가 다량 정화되므로 추어탕이야말로 양기를 돋구는 강장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양기를 보강하는 대표적인 처방으로는 '추어탕'이 있고, 정력제로 유명한 '산삼'이 그 주인공입니다.

추어탕은 단백질이 많고 칼슘이 풍부하며 비타민A, B, D가 많은 대표적인 산성식품의 생식입니다.
또한 글루타민산, 핵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장제로서의 효능이 뛰어납니다.



그 영양식으로 손꼽히는 추어탕에는 칼슘이 아주 풍부합니다.
그 성분을 보면, 단백질이 12%, 지방이 1.4%나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B를 비롯해서 많은 부재료가 들어 있는데, 일반 곡류에는 주로 미타민 B가 부족하지만, 추어탕에는 미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를 비롯해서 많은 부재료가 들어 있는데, 일반 곡류에는 주로 미타민 B가 부족하지만, 추어탕에는 미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지방 성분을 보면 불포화지방산이 87%나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높은 지능을 가진 우리들이 꼭 필요한 각종의 불포화 지방산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식품이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데 그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줍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8가지의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라이신이 많아서 체력유지에 큰 도움을 줍니다.

둘째, 새로운 지방도 합성되기 전에 감소시켜줍니다.
셋째, 비타민 B2가 들어있지요.




 비타민B2는 강장효과를 보이며, 또한 어육식품의 섭취부족으로 인한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B2는 강장효과를 보이며, 또한 어육식품의 섭취부족으로 인한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넷째, 소화를 돕는 무기염류가 많습니다.
다섯째, 떨어진 식욕을 돋우는 작용도 합니다.

이것은 향신료가 소화관에 분비된 소화효소와 섞여 장내 소화를 돕기 때문에 위가 제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도와줍니다.
여섯째, 여름에 더위를 타는 것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부족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권태감도 심해지는데 이런 것을 방지하는 것이 비타민A입니다.



 이 비타민A가 부족하면 스태미나가 부족하게 될뿐만 아니라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 비타민A가 부족하면 스태미나가 부족하게 될뿐만 아니라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일곱째,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시스테인은 간기능을 강화하며, 뛰어난 살균작용이 있어서 우리 몸속에 있는 해로운 균을 죽이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Tip!
미꾸라지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미꾸라지는 낮에는 흙속에 숨어 지내다가 밤이 되면 활동을 개시하는데, 이때에는 먹이를 잡아먹고 밖으로 나와 물 위에서 유유히 떠다니며 하루를 보냅니다.
그래서 미꾸라지가 용왕의 조화라고 불리지요.

미꾸라지는 다른 어류와 달리 기름지느러미가 없습니다.
산 채로 넓게 퍼져서 기어다니며 바닥을 파고 파헤치는 성질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러한 미꾸라지의 영양을 살펴보면, 양질의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들어 있어 추어탕 속에는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추어탕은 우수한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뿐만 아니라, 비타민A, B, D를 비롯한 내장에 좋은 비타민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