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는 목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는 목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는 목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유자차는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예로부터 소화제로도 이용했습니다.



이외에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많고 헤스페리딘, 리모넨, 펙틴 등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자에는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최근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레몬보다도 3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해서 항산화 효과가 높습니다.
유자 섭취시 주의해야 할 점은 생으로 섭취할 때에는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되도록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화기관에 탈이 나기 쉬운 사람의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평소에 손발이 차거나 평소에 열이 많은 사람이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 있어서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유자에 들어 있는 리모넨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감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을 뚫어주는 역할을 하여 혈행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유자차를 꾸준히 드시면 손발이 차가운 분들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피로회복과 해독작용 유자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구연산은 몸에 쌓여있던 피로물질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이 구연산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신진대사 촉진을 도와주고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몸의 노페물 제거와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 소화촉진 유자차는 소화불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자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소화불량 증상을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자에는 100g당 30mg의 비타민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기 때문에 평소에 유자차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껍질까지 다 넣어야 한다?

유자 속에는 속보다 껍질에 노화를 방지하는 성분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껍질째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죠.



또한 유자 껍질은 유자청을 만들 때는 괜찮지만 유자차를 드실 때는 되도록 껍질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차의 맛은 떫은 맛이 나는 껍질에 대부분 좌우됩니다



유자차의 맛은 떫은 맛이 나는 껍질에 대부분 좌우됩니다.


그래서 유자차를 마시는 양을 줄이거나 유자차를 먹지 않는 날에는 다른 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에는 알러지를 유발하는 성분이 없지만 간혹 다른 식품과 교차 반응을 일으켜 두드러기나 아토피를 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유자를 먹을 때 코가 매운 듯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증상은 유자의 특정 성분이 코로 들어와서 생기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유자의 특정 성분에 알러지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조금씩 드시다 보면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3. 속이 안 좋은데 유자차를 많이 마시면 도움이 된다?
유자차의 단맛을 내는 성분은 '구아바'라는 성분인데요.

이 구아바는 위장을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께는 도움을 주지만 오히려 속을 안 좋게 할 수 있어서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유자차는 발효액과 마찬가지로 당분이 많은 식품입니다.
4. 유자로 만들어서 맛이 더 좋다?



그런데 소비자들은 '우메아카시'보다 '유자가 맛있다'는 평가를 했고, 그래서 신맛이 많이 나는 유자 대신에 단맛이 나는 '유자가 맛있다'고 평가한 것이 우리나라에서도 '유자가 맛있다'는 평가를 받게 된 계기가 됩니다.
5. 숙성을 시키면 더 좋은 품질의 유자로 만들 수 있다?

유자차는 숙성시킬수록 더 좋은 품질의 유자로 만든 유자차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숙성시킬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요.




 유자차를 숙성시키실 때는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 곳에 보관하지 마시고 온도 변화가 거의 없는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주세요



유자차를 숙성시키실 때는 온도가 너무 낮거나 높은 곳에 보관하지 마시고 온도 변화가 거의 없는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주세요.


또한 숙성시킬 때는 유자 껍질도 같이 넣어주세요.
6. 기름기가 많은 돼지고기를 먹을 때 유자차를 먹으면 좋다?

유자차를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돼지고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죠.

따라서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유자차를 먹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겹살이나 치킨 같은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고 난 후에는 유자차를 드세요.

유자차의 새콤달콤한 맛이 기름진 음식의 느끼함을 없애주기 때문에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유자는 펙틴과 올리고당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활발한 배변 활동을 돕기 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에 드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유자씨는 그냥 드시면 안 됩니다.
유자씨에는 시안화수소가 들어 있어서 생으로 먹으면 호흡곤란이나 구토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볶아서 차로 만들어 드시거나 아니면 물과 함께 끓여서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유자는 피부에 좋다?




 유자의 효능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유자의 효능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하지만 이 연구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이기 때문에 사람에게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10. 유자차는 생선과 잘 어울린다?

생선과 함께 유자차를 먹으면 좋다는 말이 있는데요.
실제 생선과 유자차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생선회를 먹을 때 소스로 유자차를 찍어 드시거나 생선구이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 ■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좋은 유자차 유자의 껍질에는 칼슘이나 칼륨, 철분 그리고 비타민C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유자의 껍질을 활용해서 유자청이나 유자차를 만들어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는 목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숙취해소에 좋은 유자차 술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유자차를 드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