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과일인 앵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제철과일인 앵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제철과일인 앵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앵두는 앵두나무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앵두(櫻桃)는 꽃이 작아서 앵두(櫻)와 구분하기 위해 이름을 지었답니다.
앵두는 '앵두처녀'같이 꽃이 작아서 그런지 일명 '꽃사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앵두는 과육이 연하고 색깔이 붉으며 신맛 때문에 날로 먹지 못하고 가공하여 섭취하는 과일입니다.
앵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성분은 수분으로 수분이 83%에 달하며 펙틴이라는 식이섬유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앵두의 효능 1. 다이어트 앵두의 칼로리는 100g당 27kcal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입니다.

2. 피로회복과 식욕증진 앵두는 구연산과 사과산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입니다.


유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사과산, 구연산 등의 유기산은 식욕증진에 도움을 주어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변비와 피부미용 앵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와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입니다.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과 변비해소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앵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앵두는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입니다.



 6 소화촉진 앵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해소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6. 소화촉진 앵두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변비해소와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펙틴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을 흡수하여 몸을 가볍게 하는 작용을 하여 소화가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앵두는 칼륨뿐만 아니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앵두는 기관지에 좋은 과일로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앵두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수분과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변비와 피부트러블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앵두를 잘 먹는 방법과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은 없을까요?



 앵두와 궁합이 잘맞은 음식 1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고,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앵두와 궁합이 잘맞은 음식 1.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고,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2. 당근 당근은 섬유질과 비타민A와 칼륨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3. 대추 대추는 식이섬유, 칼슘, 철분, 칼륨, 엽산 등이 풍부하여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식이섬유와 칼슘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대추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앵두와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은 돼지고기와 같이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커피와 같이 마시면 카페인 과다 섭취로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세, 두통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



 제철과일인 앵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제철과일인 앵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앵두에는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 해소와 피부미용에 좋으며, 앵두와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아삭한 식감과 새콤한 맛을 가진 오이나, 당근, 앵두가 있습니다.
또한 앵두의 칼로리는 100g 당 27kcal이므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앵두는 풍부한 수분과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시 많이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상 앵두의 효능 및 앵두와 궁합이 잘맞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세요!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