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복숭아의 신비한 효능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복숭아의 신비한 효능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복숭아의 신비한 효능



이번 시간에는 전세계 사람들이 놀란 복숭아의 신비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숭아는 과육뿐만 아니라 잎, 씨까지 버릴 것이 없는 기특한 과일입니다.

복숭아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활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복숭아에는 팩틴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복숭아가 제철입니다.

제철인만큼 복숭아는 여러가지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펙틴과 리그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펙틴과 리그닌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에 좋으며, 수용성 식이섬유이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복숭아' 복숭아를 먹으면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니코틴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를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카드뮴, 납 같은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불면증 완화에 '복숭아' 복숭아를 섭취하면 신경 안정에 도움이 되어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

복숭아는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근육의 수축을 이완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운동 후에 복숭아를 섭취하면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에는 철분을 비롯해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성분이 많아 여름철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 흡연자들이 좋아하는 '복숭아' 흡연자들이 복숭아를 좋아하는 이유는 복숭아에 있는 펙틴과 식이섬유 때문입니다.
복숭아를 섭취하면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에 좋습니다.

특히 복숭아는 흡연자들의 니코틴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흡연자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복숭아' 복숭아에는 펙틴이 풍부합니다.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성분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펙틴은 껍질에 많기 때문에 복숭아를 먹을 때 껍질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노화방지에 좋은 '복숭아' 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복숭아를 섭취함으로써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이 황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를 더 젊게 만들어줍니다.



2. 복숭아 재배 특징 복숭아 재배방법은 다른 과수와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수분수를 꼭 심어야 하는 점이 다른 과수와의 차이점입니다.


복숭아는 자가수분을 하지만 다른 과종은 그 정도의 차이가 아주 심합니다.
특히 꽃가루를 받는 수분수를 심어야 제대로 된 과일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는 보통 복숭아나무 한 그루 당 1kg 정도의 열매가 달리는데 열매솎기를 해주면 200~300개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열매를 솎아내는 이유는 크고 좋은 열매를 수확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렇게 수확한 열매는 과일용으로 선별해주는데, 과일용으로도 좋은 복숭아는 보통 300g 단위로 포장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복숭아는 수확기간이 짧고, 상온에 저장해놓을 수 있기 때문에 유통량이 많아 수확기에 비해 가격이 폭락할 우려가 있으며, 저장기간 중에는 당도가 서서히 저하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3.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는 수확한 후에도 호흡작용으로 많은 영양분을 소모하게 되므로 싱싱한 것을 즉시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구입 후 바로 냉장고에 넣지 말고 온도가 낮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더 오래 보관하려면 깨끗이 씻어서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됩니다.
복숭아는 바로 당도가 높아져서 더 맛있는데, 복숭아를 맛있게 먹으려면 7~10일전부터 먹기 1시간 전에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처음 맛과 거의 비슷한 맛을 낼 수 있고, 오래도록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의 비타민 C는 가열해도 특히 없어지지 않으며, 과육에 함유된 펙틴성분은 위산과 만나면 젤라틴이라는 물질로 변화하여 장을 보호하는 정장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먹으면 위산 때문에 위벽이 다치는 것을 막고 위의 점막을 보호해서 복통, 설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복숭아를 맛있게 먹으려면.



4. 복숭아를 맛있게 먹으려면.


복숭아는 통조림 등 가공과정을 거쳐 먹는 것보다 생과일로 먹는 것이 훨씬 영양도 많고 맛있어서 건강식으로 최고입니다.
제철에 노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복숭아를 따서 먹기만 해도 비타민 섭취와 영양보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를 맛있게 먹으려면 상온에서 4~5시간 보관해야 하므로 복숭아를 보관할 때 유의하세요.
복숭아를 깨끗이 씻은 다음 씨와 과피를 제거하고, 0.5~1cm 크기로 잘라서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꺼내어 잘라먹으면 그 맛이 일품인데요.

특히 여름철 제철 과일로 최고입니다.
복숭아는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데, 칼륨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칼륨은 나트륨을 배설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압이 높은 환자나, 순환계 질병이 있는 환자에게 좋아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복숭아의 비타민A는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어서 야맹증이 있거나, 시력이 약해진 노년층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5. 복숭아 활용법 복숭아는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특히 복숭아는 여름철에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과일인데요, 복숭아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식욕이 없을 때에 드셔도 좋고 흡연하시는 분들은 비타민C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 역시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복숭아는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인데요, 여름철에 주근깨 기미가 있을 때 복숭아를 먹으면 예방에 도움이 되며 복숭아에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