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팽이버섯의 놀라운 효능

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팽이버섯의 놀라운 효능


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팽이버섯의 놀라운 효능



이번 포스트에서는 전문가가 입모아 칭찬하는 팽이버섯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팽이버섯은 향이 강해 향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요리에서 활용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건강에 좋은 팽이버섯은 그 자체로 반찬이나 국, 찌개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팽이버섯으로 여러 요리에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팽이버섯은 대부분 비슷한 모양새로 인해 팽이버섯을 활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팽이버섯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팽이버섯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건강에 이로운 팽이버섯을 더 자주 활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팽이버섯에 대해 알아보자 팽이버섯에 대해 살펴보기 전 팽이버섯이 어디에 좋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팽이버섯은 항산화 성분 중 하나인 셀레늄과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라이신이 다량 함유된 고단백 식품입니다.
그리고 팽이버섯에는 양송이버섯보다 칼슘이 두 배나 많아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는 느타리버섯의 7배, 팽이버섯의 10배로 높은 함량을 자랑하는데요.

또한 식이섬유소가 느타리버섯의 3배나 많아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팽이버섯의 식이섬유소는 느타리버섯의 4배나 많기 때문에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팽이버섯의 식이섬유소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지방을 흡착해 몸 밖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팽이버섯이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트 시 버섯을 자주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팽이버섯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팽이버섯의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 장 내 노폐물이 배출되고 이에 따라 팽이버섯을 먹으면 포만감이 생기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팽이버섯은 식이섬유소가 많아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어르신들이나 어린이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에는 칼슘도 풍부해 뼈 건강에도 좋은데요.
팽이버섯의 칼슘 함량은 100g당 24kcal로 매우 낮지만 팽이버섯 100g에는 식이섬유소가 3g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는 나트륨을 배출한다고 해요.

그래서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떨어뜨려주어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팽이버섯에는 식이섬유소가 많아 장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팽이버섯의 식이섬유소는 팽이버섯 100g당 4g으로 양송이버섯의 식이섬유소 함량인 3g보다 높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은 장 건강과 변비 개선에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에도 좋은데요.

팽이버섯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C는 피부와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팽이버섯은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팽이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가 맑아지게 되고,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의 영양성분은?


앞서 말했듯이 팽이버섯은 양송이버섯보다 칼슘이 2배 많은데요.
그래서 팽이버섯 100g에는 칼슘이 24kcal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리고 팽이버섯 100g에는 식이섬유소가 3g 함유되어 있는데요.
팽이버섯 100g당 3g의 식이섬유소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은 팽이버섯 100g을 먹으면 식이섬유소의 하루 권장량인 25~30g을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팽이버섯의 식이섬유소는 팽이버섯 100g당 24kcal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장 건강과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에도 좋은데요.
이런 팽이버섯의 영양성분은 버섯류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한답니다.

팽이버섯의 식이섬유소는 팽이버섯 100g당 3g의 식이섬유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팽이버섯 100g을 먹는 것으로 하루 권장량의 25~30% 수준인 25~30g의 식이섬유소의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팽이버섯은 노화 예방에도 좋은데요.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에는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팽이버섯에는 비타민C가 100g당 64.8mg으로 비타민C가 느타리버섯의 7배, 양송이의 10배나 많습니다.

팽이버섯 재배법 우리가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팽이버섯은 한 상자에 1~2kg이 담겨 있는데요.




  팽이버섯은 보통 흙이 묻은 버섯을 깨끗하게 씻어 사용해야 합니다.



팽이버섯은 보통 흙이 묻은 버섯을 깨끗하게 씻어 사용해야 합니다.


팽이버섯은 단단한 밑동을 조금 잘라낸 후, 밑동에 붙은 흙을 털어낸 후, 밑동을 젖은 행주로 닦고, 밑동을 잘라낸 팽이버섯의 밑동을 물에 넣어 3~4시간 동안 담가 놓습니다.
팽이버섯 밑동을 물에 담가 놓는 이유는 팽이버섯의 밑동이 단단해 손질이 어렵고, 물에 담가 놓으면 흙이나 먼지 등이 세척되어 물 위로 떠 오르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이랍니다.

팽이버섯은 흐르는 물에 살살 씻은 후, 밑동을 잘라내고, 팽이버섯이 담긴 상자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데요.
팽이버섯은 건조버섯이기 때문에 습기에 주의해야 하므로, 비닐팩이나 신문지로 싸서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팽이버섯을 보관한 상자를 잘 밀봉하면 1년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데요.
팽이버섯의 유효기간은 길지 않기 때문에 보관의 기간이 긴 팽이버섯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팽이버섯 먹는법 팽이버섯을 가장 손쉽게 활용하는 방법은 팽이버섯을 구워 먹는 것인데요.
팽이버섯을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오늘은 팽이버섯과 버터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팽이버섯 버터구이를 알려드릴게요.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