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의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노화방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영양 전문가들이 말하는 샤인머스켓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제철과일로 청포도, 샤인머스켓이 인기가 많죠.
이 포도는 껍질이 두껍고 당도가 높아 껍질째 먹어도 좋을 정도로 달콤합니다.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여 포도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샤인머스켓의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노화방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A, B, C, D와 미네랄, 아미노산, 글루타민산, 철분 등 인체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효능이 많은 샤인머스켓은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과일인데요.
특히, 포도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에 들어있는 영양소를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A, B1, B2, B6, B9, C, D등 매우 다양합니다.
포도는 우리 몸에 이로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도에 들어있는 성분들 중 눈에 띄이는 것은 바로 안토시아닌인데요.
이것은 포도의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으로 포도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포도 알맹이보다 무려 30배나 많다고 하네요.
이렇게 몸에 좋은 포도를 샤인머스켓으로 만든 청포도인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무척 높은 것은 물론, 포도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포도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이 포도에는 껍질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어 포도를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으면 더욱 맛있게 포도를 즐길 수 있는데요.
포도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인 항산화 작용을 하는 리코펜과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성분들이 껍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포도는 껍질째 먹기 힘들다는 이유로 껍질을 제거하고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껍질에 함유된 성분을 조금이라도 섭취하기 위해 포도에는 많은 영양제가 있지만, 이 영양분을 완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껍질째 먹어야 합니다.
포도 껍질에는 비타민, 미네랄,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꼭 껍질째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도는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이 활성산소는 몸 속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공격해 병을 일으키거나 세포를 손상 시키는 등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포도는 과일과 샐러드, 술, 주스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포도주스를 활용해 먹기도 합니다.
포도를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많이 마시는 방법으로는 포도주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포도주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는 것인데요.
포도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들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에 도움을 주고,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신체의 노화를 예방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포도에는 비타민B, 비타민C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풀어주고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포도주스는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포도주스를 아침에 마시면 잠을 부르는 성분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분비량이 늘어나 아침부터 정신이 맑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한 포도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어떤 포도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샤인머스켓을 고를 때에는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할까요?
샤인머스켓을 고를 때에는 꼭지가 싱싱하고, 과피에 상처가 없으며, 꼭지가 시들지 않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피가 두껍고, 과육에 과즙이 많아 단단하며,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샤인머스켓을 고르기 위해서는 샤인머스켓의 과피가 두껍고, 과육이 단단하며,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샤인머스켓의 껍질은 포도의 껍질 중에서도 당도가 가장 높은 껍질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껍질째 먹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샤인머스켓을 껍질째 먹기 위해서는 샤인머스켓의 껍질에 많은 영양분이 있기에 이 부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은 씨가 있는 쪽 보다는 씨가 없는 쪽의 당도가 더 높기 때문에 씨가 없는 쪽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는 포도품종인 샤인머스켓은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여 껍질째 먹어도 되는 포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당도가 낮은 것은 아니니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샤인머스켓과 씨가 없는 쪽의 당도는 차이가 없고, 당도가 더 높은 씨 없는 쪽을 고르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포도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비타민A, B, C, D, 미네랄, 아미노산, 글루타민산, 철분 등 다양한 성분들이 들어있어 포도에 비해 2~3배나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분을 모두 섭취하기 위해서는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으며, 껍질에는 항산화성분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샤인머스켓은 껍질째 먹어야 하는 과일 중 하나로 껍질에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껍질째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도가 높은 포도를 고르기 위해서는 색상이 선명하고, 알이 굵고, 씨가 없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조건을 충족하는 샤인머스켓은 달콤하고, 껍질째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과일 품종에 따라 가장 좋은 품종은 따로 있기 때문에 샤인머스켓을 고를 때에는 품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를 하시려는 분들은 주목 (0) | 2022.11.08 |
---|---|
간 기능과 숙취해소에 탁월한 삼계탕 (0) | 2022.11.08 |
오늘은 피클 담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 | 2022.11.08 |
머루의 효능 - 포도당과 과당이 높은 식품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이 있다 (0) | 2022.11.08 |
양배추에 들어 있는 철분과 브로콜리에 함유된 엽산은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0)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