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은 뿌리를 포함한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당근은 뿌리를 포함한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당근은 뿌리를 포함한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당근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은 뿌리를 포함한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고마운 식재료입니다.
특히, 20~30대 젊은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병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 12개 정도가 적당한 크기라고 합니다.
특히 껍질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당근 외에 고구마, 오렌지, 토마토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근효능10. 피부미용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비타민A로 변해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당근먹는법 당근은 매우 다양한 요리에 들어갈뿐만 아니라 당근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재료인데요.
당근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당근은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료: 당근, 양배추, 양파, 소금, 후추, 올리브유, 참기름, 깨 1. 당근을 얇게 채 썰어 소금에 10분간 절인 후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 2. 양배추와 양파도 당근과 같은 크기로 썬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참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당근을 넣어 볶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참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당근을 넣어 볶는다.




4. 당근이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양배추와 소금 후추를 넣고 달달 볶는다.
5. 당근과 같은 크기로 썬 다음 불을 끄고 깨를 뿌린다.

재료: 당근, 고춧가루, 다진 마늘, 진간장, 참기름 1. 당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에 20분간 절인다.
2. 물기를 제거한 다음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과 간장을 넣고 볶는다.

3. 다 익으면 참기름, 깨를 넣어 완성한다.



  재료: 당근, 붉은 파프리카, 오이, 무, 피망, 물, 식초, 설탕, 소금 1 당근은 껍질을 벗긴 후 가로x세로1cm 크기로 썬다



재료: 당근, 붉은 파프리카, 오이, 무, 피망, 물, 식초, 설탕, 소금 1. 당근은 껍질을 벗긴 후 가로x세로1cm 크기로 썬다.




2. 파프리카, 오이, 무, 피망도 얇게 썬다.
3. 물, 식초, 설탕, 소금을 넣어 끓인 다음 식힌다.

4. 썰어놓은 재료를 용기에 담고 식힌 절임물을 붓는다.
2. 당근과 다진 견과류, 찹쌀을 함께 섞은 다음 소금으로 간한다.

3. 찜기에 2를 넣어 쪄서 먹는다.



  재료: 당근, 양파, 호박, 햄, 밥 1 당근, 양파, 호박을 잘게 다져놓는다



재료: 당근, 양파, 호박, 햄, 밥 1. 당근, 양파, 호박을 잘게 다져놓는다.




2. 다진 재료에 밥을 넣고 소금, 참기름으로 간을 한다.
3. 계란을 잘 풀어 2를 넣는다.

4. 센 불에 볶다가 밥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볶는다.
재료: 당근, 사과, 견과류, 드레싱 1. 당근을 0.5cm 두께로 얇게 썬다.

2. 사과는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한 후 잘게 썬다.



 3 당근과 사과, 견과류를 드레싱과 버무린다



3. 당근과 사과, 견과류를 드레싱과 버무린다.




재료: 당근, 무, 쪽파, 멸치액젓, 새우젓 1. 당근을 4cm 길이로 채 썰어 소금에 10분간 절인다.
3. 고춧가루, 멸치액젓, 새우젓을 넣고 다시 볶는다.

이뿐만이 아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혈압을 안정시키는 등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데도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혈액을 건강하게 하며, 신경계를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등의 효능이 있다.
당근은 생으로 먹어야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생으로 먹을 때 몸에 더 잘 흡수되기 때문이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비타민으로 생으로 먹을 때 몸에 더 잘 흡수되기 때문이다.


다만, 당근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효소가 포함돼있기 때문에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당근을 고를 때는 색이 진한 주황색이면서 모양이 고르고, 들었을 때 묵직한 것을 고르는 게 좋다.

또, 당근은 뿌리보다는 잎에 카로틴 성분이 더 많으며, 잎이 깨끗한 것이 좋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