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말이를 썰 때 가운데를 자르면 가운데가 비게 된다

계란말이를 썰 때 가운데를 자르면 가운데가 비게 된다


계란말이를 썰 때 가운데를 자르면 가운데가 비게 된다



오늘은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계란말이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단백 저지방 식품 계란은 흔히 '완전식품'이라고 불린다.



그렇다면 계란의 효능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계란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된다.

삶은 달걀인 완숙이 더 좋지만, 반숙보다는 날달걀이 포만감을 주면서 식욕을 조절해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A 하루 필요량은 성인 기준으로 달걀 두 알 정도는 거뜬히 채워져 건강을 위해 먹는 사람에게도 부담이 적게 간다.

그렇다면 계란 말이는 얼마나 효과적일까?
달걀을 마는 것은 다소 어려워 보이지만 생각만큼 복잡하지는 않다.



1. 두 숟가락 정도 준비한다.
2. 소금을 약간 넣는다.



(달걀을 만질 때는 손을 닦고 씻고, 손에 소금을 묻히는 습관을 들인다) 3. 다른 그릇에 달걀물을 넣는다.


4. 달걀물을 넣고 휘젓는다.
5. 냉장고에 넣어 식지 않게 보관한다.

6. 내열 용기에 덜어 잘 저어주고, 달걀을 넣어 달걀과 젓가락으로 잘 섞이게 저어주면 끝.


구운 빵 위에 햄과 치즈를 얹고 그 위에 다시 달걀을 얹어도 맛있다.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 1. 계란 3개를 풀어주고 우유를 계란 양의 13만큼 넣어준다.
3. 후라이팬에 버터를 조금씩 두르면서 키친타올로 닦아준다.

4. 불을 중불로 맞추고 풀어놓은 계란을 프라이팬에 조금씩 조금씩 부워주면 된다.
계란말이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계란말이 만들기 팁 1. 계란말이 할 때에는 계란을 말은 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조금씩 둘러 가며 부워주면 됩니다.


2. 계란이 충분히 식은 후 썰어주어야 잘 썰어집니다.

(계란을 말 때 너무 익히면 잘 썰어지지 않음) 3. 계란말이의 모양을 좌우하는 것은 프라이팬의 크기와 양입니다.
4. 계란말이가 익기 전,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씩 둘러주고, 불은 중불이하로 하는 게 부드럽고 잘 말라지는 계란말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5. 계란말이를 말 때에는 프라이팬이 작을 경우, 계란말이 양을 더 많이 넣어 줘야 합니다.
6. 계란말이 만들기 Tip 1. 프라이팬이 작을 경우에는 계란말이를 조금만 부워 넣고, 계란말이의 양이 많을 경우에는 계란말이의 양을 조금 줄이고 프라이팬의 양을 더 많이 넣어 줍니다.




 프라이팬의 크기와 양, 불은 중불이하로 하는 게 부드럽고 잘 말라지는 계란말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프라이팬의 크기와 양, 불은 중불이하로 하는 게 부드럽고 잘 말라지는 계란말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9. 계란말이을 말았을때, 프라이팬이 작을 경우에는 계란말이를 조금만 부워 넣고, 계란말이의 양이 많을 경우에는 계란말이의 양을 조금 줄이고 프라이팬의 양을 더 많이 넣어 줍니다.
이렇게 드시면 계란의 부드러움을 한층 더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소한 맛의 우유와 부드러운 식감의 달걀 반숙이 어우러져 환상의 조화를 이루는 달걀말이 만드는 법 달걀말이는 달걀과 부재료를 섞어 프라이팬에 익히는 음식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식재료를 다져서 만들 수 있다.
재료와 조리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달걀 4개를 풀어 다진 양파와 곱게 다진 당근을 섞어 소금으로 간한다.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파-당근-양파의 순으로 넣어 중간 불에서 볶는다.



채소가 익으면 밥 한 공기를 넣고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볶다가 달걀 2개를 깨뜨려 부드럽게 익히면 된다.
다진 양파를 식용유에 볶으면 지방 흡수를 막아준다.

여기에 다진 쇠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볶아 밥에 넣고 섞으면 밥과 달걀의 경계면에 기름이 스미면서 부드러운 달걀말이가 된다.



 달걀말이에 케첩을 넣으면 맛이 부드러워진다



달걀말이에 케첩을 넣으면 맛이 부드러워진다.


달걀말이를 식빵 위에 놓고 식빵의 가장자리를 말면 부서지지 않은 달걀말이가 된다.
식빵의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달걀말이를 놓고 김밥처럼 말아서 자른다.

자른 단면 위에 머스터드를 바른 다음 팬에 식빵 크기로 말아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달걀말이 단면에 마요네즈를 바르면 층이 생긴다.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면 층이 생긴다.

자른 달걀말이 단면에 마요네즈를 바르면 층이 생긴다.
계란말이를 썰 때 가운데를 자르면 가운데가 비게 된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달걀말이는 랩에 싸서 약간 식으면 바로 모양을 잡을 수 있다.

달걀말이를 자를 때는 약간 식은 다음 바로 썰어야 잘 썰린다.
남은 달걀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 문에 넣지 말고 냉장고의 야채실에 넣어 두자.

신선한 달걀을 말아서 먹기에 좋다.



 달걀말이 달걀을 풀고 햄과 치즈를 넣어 돌돌 말아서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다



달걀말이 달걀을 풀고 햄과 치즈를 넣어 돌돌 말아서 샌드위치처럼 먹을 수 있다.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자른다.
마요네즈는 달걀말이에 윤기와 탄력을 준다.

달걀말이는 반 정도만 말아준다.
식빵 사이에 치즈를 넣어 돌돌만 뒤 김발로 누른다.

말아 놓은 달걀말이를 2분 정도 식힌 뒤 김발로 감싼다.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달걀 요리 레시피 - 달걀빵 재료 달걀 4개, 맛살 1쪽, 햄 1⁄8줄, 버터 2큰술, 소금 약간, 방울토마토 6개, 파슬리가루 약간 1 맛살과 햄을 넓적하게 저며 썬다.

2 달걀에 소금을 약간 넣고 푼 뒤 체에 내린다.
3 2의 달걀물에 맛살과 햄,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른 뒤 키친타월로 싸서 겉이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굽는다.
5 접시에 4를 담고 방울토마토와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Tip 1 달걀을 물을 담은 용기에 넣고 충분히 흔들어 준다.
2 구멍 뚫린 국자에 달걀을 넣고 흔들어 주면 노른자가 흩어지지 않는다.

3 뜨겁게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키친타월로 가장자리를 닦아내고 달걀물을 부어 약한 불에서 2~3분 익힌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