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팬에 반죽한 단호박전을 올려준다
호박전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피부 점막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며, 노화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전에 들어간 재료들은 그 자체로도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체내 흡수가 잘 되기에 더욱 더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호박(100g당 비타민A 34RE) * 단호박보다 영양가가 더 높고, 감기예방에 좋으며, 피부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몸이 약한 사람에게 좋습니다.
* 호박에 풍부한 펙틴 성분이 체내의 콜레사룸을 낮춰줌으로써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 A가 되는 카로틴과 칼륨, 레시틴,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병을 예방해 줍니다.
- 호박전 만드는 방법 1. 먼저 호박을 껍질을 벗겨서 먹기 좋게 썰어준다.
3. 호박에 밀가루를 살살 묻혀준다.
4. 밀가루를 묻힌 호박을 프라이팬에 들기름을 살짝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5. 부침개를 만들 때는 기름을 많이 두르면 느끼해지기 때문에 부침가루를 조금만 사용한다.
6. 밀가루를 묻힌 호박에 계란 1개와 부침가루를 조금 넣어준다.
7. 부침개 위에 다시 계란 1개를 추가해서 호박 주변에 살살 뿌려준다.(부침가루는 간을 하지 않는 것이므로 꼭 따로 소금, 간장을 조금 넣어 간을 해주어야 한다.) 8.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시 한 번 구워준다.
9. 다 구워지면 완성된 것으로, 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다.
10. 그냥 호박만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다.
* * 호박전 만드는 법 2 <영양만점 단호박전> - 주재료: 단호박 1개(약 200g) - 부재료: 소금 13작은술, 설탕 12작은술 - 속재료: 밀가루 박력분 80g, 베이킹 파우더 12작은술 단호박 1개를 0.5cm정도 두께로 잘라주고 속을 파내준다.
속을 판 단호박은 김이 오른 찜통에 쪄준다.
찐 단호박을 식혀서 껍질 부분이 1cm정도 남도록 잘라준다.
소금, 설탕을 넣고 버무린 뒤, 단호박을 넣고 섞어준다.
밀가루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준 뒤, 반죽물을 넣고 잘 섞어준다.
호박에 반죽을 적당량 덜어 넣어준다.
속을 채워 넣은 단호박 위에 반죽을 골고루 펼쳐준다.
프라이팬에 반죽한 단호박전을 올려준다.
단호박전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서 굽는다.
* <영양만점 호박죽 만드는 법> 1. 늙은호박의 껍질을 깨끗이 벗겨준다.
(껍질을 벗기지 않고 사용할 경우 호박죽을 만들 때 부서질 수 있다.) 2. 믹서에 늙은호박의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3. 냄비에 늙은호박의 껍질과 씨를 제거한 후에 넣고 갈아둔 늙은호박을 넣고 물(약 2컵)을 부어 중약불에서 은근히 끓인다.
4. 어느정도 호박이 뭉근해지도록 긇여준다.
5. 늙은호박을 넣은 물이 팔팔 끓으면 약불로 줄이고, 갈아놓은 늙은호박을 넣고 다시한번 팔팔 끓여준다.
6. 입맛에 맞게 설탕이나 꿀을 넣어준다.
* ◑ 호박전 만드는 법 3 (다이어트에 최고!
호박두부샐러드) - 재료: 애호박 1개, 두부 12모, 새우 100g, 양상추 14통, 청경채 6개, 소금 약간 - 소스재료: 마요네즈 4큰술, 플레인 요구르트 12개, 간장 1작은술, 사과 14개 1. 애호박과 고추는 채썰어 준비하고 두부는 도톰하게 썰어준다.
2. 새우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준다.
3. 소스 재료를 믹서에 넣어 갈아주고 마지막에 새우와 두부를 넣어 소스가 약간 걸쭉해지면 먹는다.
4. 채소를 접시에 돌려 담고 소스와 함께 낸다.
◑ 호박전 만드는 법 4 (다이어트에 최고!
호박선) - 주재료: 늙은호박 12개(100g), 쇠고기 100g, 달걀 1개, 새송이버섯 1개, 실파 1뿌리 - 부재료: 다진마늘 약간, 소금, 후추 약간 양념장: 간장 1작은술, 다진파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다진마늘 약간, 청주 1작은술 1. 늙은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후에 두께 1cm, 길이 4cm정도로 썰어준다.
2. 쇠고기는 채썰어 양념하여 볶아준다.
3. 달걀은 황백지단으로 부쳐 채썰어 준다.
4. 새송이버섯은 저며 썰어 준비한다.
5. 실파는 송송 썰어준다.
6.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7. 접시에 색을 맞춰 담고 준비한 재료를 고명으로 얹어준다.
호박수제비) - 주재료: 밀가루 2컵(200cc가 조금 넘는 양), 호박 13개, 소금 12작은술, <국물 재료> 멸치다시마 10g, 양파 12개, 대파 12뿌리, <조미료> 간장 1작은술, 청주 1작은술, <반죽물> 밀가루 2컵, 물 14컵, 소금 1작은술 1. 호박은 도톰하게 채썰어 준비한다.
2. 밀가루에 분량의 물을 붓고 수제비 반죽을 한 후,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둔다.
3. 냄비에 국물 재료를 넣고 15분 정도 끓여준다.
4. 국물이 끓으면 호박을 넣는다.
5. 양파와 대파를 넣고 잠시 더 끓여준다.
6. 마지막으로 소금간한다.
호박빵) - 주재료: 늙은호박 12개(1kg), 설탕 12컵, 소금 12작은술, 밀가루 박력분 250g 베이킹파우더 12작은술, 물 13컵 <크림 재료> 달걀 1개, 무염버터 20g, 우유 12컵, 소금 약간 1. 늙은호박은 껍질을 벗겨 속살만 준비한다.
2. 껍질을 벗긴 호박은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준다.
3. 껍질 벗긴 호박에 설탕을 넣고 잘게 썬다.
5. 후라이팬에 반죽을 넣어 튀기듯이 굽는다.
6. 냄비에 버터를 약간 넣고 녹여준다.
7. 버터가 바글끓으면 밀가루를 넣어 너무 끈끈해질때까지 볶아준다.
8. 밀가루에 볶은 호박을 넣어 반죽한다.
9. 반죽에 가루류를 체에 내려 넣어주어 반죽을 섞어준다.
10. 반죽을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에 20분정도 넣어둔다.
11. 반죽이 숙성되면 위에 비닐을 벗겨준다.
12. 크림재료를 모두 넣고 끊인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부터 그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0) | 2022.12.03 |
---|---|
참고 – 멜론 요리법 멜론은 여름과 겨울에 먹어야 더 맛있다 (0) | 2022.12.03 |
김에 많은 영양분이 있는 것입니다 (0) | 2022.12.03 |
이렇게 도라지를 밥에 같이 넣어서 하면, 도라지 맛이 밥에 배게 되어 좋습니다 (0) | 2022.12.03 |
이렇게 건강에 좋은 레드와인을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0) | 2022.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