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는 봄에 어린 순을 많이 드세요

고사리는 봄에 어린 순을 많이 드세요


고사리는 봄에 어린 순을 많이 드세요



오늘은 여태껏 모르고 지나쳤던 고사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고사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사리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 아니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에 오르는 것을 좋아하는 우리에게 딱 맞는 천연식재료 중 하나랍니다.
고사리는 주로 봄에 꺾기 시작합니다.

고사리는 땅속에서 자그마한 뿌리줄기가 나와 그 끝이 팽대하여져 비대해지고, 잎자루 밑에 자리한 잎은 길이가 10~20cm 정도가 되며, 그 밑에 퍼진 잎은 잎자루가 없이 땅위로 퍼지고 그 잎은 다시 작은 잎이 됩니다.
잎몸은 타원형 또는 난형이고 폭이 10~20cm 정도가 되며, 잎은 3개로 갈라져서 줄기나 자루의 꼭대기에 붙습니다.



잎의 겉면에 비늘과 같은 작은 솜털이 빽빽이 있으며, 가장자리의 톱니는 밋밋하고, 잎자루는 거의 없습니다.


이 외에도 고사리는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고사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변비에 좋고,"비타민"이 풍부하답니다.


*고사리는"설사"를 멎게하는 데도 좋은 식품입니다.

*고사리에 들어있는"철분"은"출혈"을 멈추게 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고사리에는"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고사리에는"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속에 들어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몸속에 쌓여있는 음식물 찌꺼기와 나트륨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고사리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기력이 떨어질 때 섭취하면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랍니다



고사리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 기력이 떨어질 때 섭취하면 아주 좋은 음식 중 하나랍니다.


*고사리는 봄에 어린 순을 많이 드세요.


생으로 먹는 고사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면, 고 사리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와 철분은 사람의 몸 속에 있는 철분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고사리의"철분"은 체내의"중금속"을 제거해주는"디톡스"작용을 한답니다.




 그렇다면, 고사리에 들어 있는



그렇다면, 고사리에 들어 있는"철분"은 어떻게 우리 몸 속에 있는"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것일까요?


< 고사리의"철분"은 우리 몸에 쌓여있는"중금속"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줍니다.
> 이는 철분의"중금속"흡착 능력 때문인데요~ 철분의"중금속"흡착 능력이 뛰어나 체내에 쌓인"중금속"을 땀이나 소변 등의 형태로 배출시켜주는 것입니다.

또한, 체내에 쌓이는"중금속"을 제거해주면"중금속"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철분의"중금속"배출 능력과 더불어 철분의"중금속"배출 능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엽산"입니다.

체내에 축적된"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엽산"이 부족하면, 철분의"중금속"배출 능력이 떨어지는데요~ 특히,"엽산"이 부족하면, 체내에"중금속"이 많이 쌓이게 된답니다."엽산"은 녹색잎채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도"중금속"이 배출되지 않는 이유는 체내에"엽산"이 있더라도"중금속"이 잘 흡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엽산"은 체내에서 철분과 같은"중금속"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일을 하기 때문에"엽산"이 체내에 충분하다면"중금속"이 체내에 쌓일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