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청국장의 충격적인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100g당 열량이 309kcal인 청국장은 일일 섭취 권장량의 13이 들어 있습니다.



2) 변비 변비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청국장을 찾아 먹는 이유는 콩에 들어있는 식이 섬유가 잘 소화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청국장에는 비타민 B1, B2, B6, B12 등의 비타민과 칼슘, 포타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데,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청국장 추출물은 체내에 들어가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부 노화 방지 청국장의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머리에 좋은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콜라겐과 기능성 펩타이드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므로, 젊을 때 청국장을 먹으면 피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8) 치매예방 청국장에는 비타민 B2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이 뇌의 퇴화를 방지해 주어서 노인들의 뇌세포 신경 노화와 관련된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항산화 효과는 피부노화 방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면역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간 기능을 개선시키고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17) 숙취해소 술을 많이 먹는 분들은 청국장을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청국장은 생으로 먹어야 좋다고 합니다.

위에서 청국장을 생으로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생으로 먹는다고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는 것도 아니고, 맛도 떨어질 것 같아서 선뜻 드시기 힘드실 텐데요.




생 청국장 같은 경우에는 생으로 먹기 힘드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청국장의 효능을 누리기 위해서는 꼭 생으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생청국장을 그냥 먹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환이나 가루를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생으로 먹는 것 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하는데요.

생청국장이 건강에 좋은 것은 맞지만, 생청국장을 생으로 먹는 것은 안 좋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과다 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청국장은 발효된 것이기 때문에 다른 식품과 같이 먹게 되면 다른 식품에 있는 영양성분을 흡수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으로 먹는 것이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냄새가 강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자주 먹다보면 괜찮다고 하는데요.
이는 된장이나 치즈를 먹었을 때도 이런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세번째는 생으로 먹는 것은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청국장은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열에 약하다고 하는데요



청국장은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열에 약하다고 하는데요.




고열로 조리하게 되면 단백질 분해효소가 파괴되어 효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생으로 먹는 것은 생으로 먹지 않는 것보다 못하다고 하는데요.

생으로 먹는 것은 청국장을 띄우는 것보다 못하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거나 생으로 먹지 않는 것 중에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생으로 먹는 것 중에서도 특히, 생으로 먹으면 좋지 않은 것은 열을 가하지 않은 두부, 청국장, 낫토 등인데요.
낫토 같은 경우에는 생으로 먹기 힘들 수 있다고 합니다.



낫토만 생으로 먹으면 괜찮고, 청국장과 함께 먹으면 청국장의 효능을 누릴 수 없다고 하는데요.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 E가 낫토의 성분과 만나 비타민이 파괴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은 열이 가해지면 활성화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청국장과 함께 먹으면 청국장과 낫토의 효능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은 생으로 먹었을 때 특유의 역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청국장은 생으로 먹었을 때 특유의 역한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또한, 단백질 분해로 생긴 아미노산이 청국장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B2와 만나면 항산화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B2는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생청국장 먹는 법은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청국장이 뜨기 전에 간장 약간과 고추 가루를 넣고, 후루룩 먹으면, 청국장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청국장을 생으로 먹을 수 없는 경우에는 청국장가루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데요.
청국장가루로 만들어 먹을 때는 물에 불린 후에 청국장을 넣고 한 번만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청국장가루를 먹을 때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1~2g 정도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청국장환을 만들어 먹을때는 생청국장을 분말한 후에 말려서 가루로 만든 후에 대추와 청국장가루를 넣고 밥을 해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가루로 청국장환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지만, 청국장 가루는 청국장을 발효시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밀가루처럼 많은 양을 넣어도 제대로 발효가 되지 않는데요.
이 가루는 한 달 이내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청국장 가루는 청국장 발효과정에서 바실러스균이 생성되어야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청국장을 먹을 수 없는 경우에 한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이 글은 필자 개인의 지식과 여러 정보성 글들을 참조하여 작성되었으나, 모든 내용이 옳다는 것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 따라서 본 블로그는 글의 내용으로 인한 모든 피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